‘가상현실 테마파크’가 뜬다

입력 2018-07-1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J헬로, 비발디파크에 ‘VR어드벤처’
네이버, 8월 ‘라인빌리지’ 태국 오픈


‘가상현실(VR) 테마파크’ 구축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정보기술(IT)기업들은 유통 등 다른 산업분야와 손잡고 VR 테마파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CJ헬로는 대명리조트와 함께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 VR테마파크 ‘헬로VR어드벤처’(사진)를 6월 말 개장했다. 탑승형 어트렉션VR과 룸VR 등으로 구성한 가족형 놀이공간으로 소노펠리체와 노블리안 동에 마련했다. 여행, 탐험, 슈팅, 호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룸서비스를 통해 VR기기를 빌리는 객실형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궁극적으로는 야외증강현실(AR) 콘텐츠까지 더해 리조트 전체를 첨단 VR테마파크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윤혁락 대명레저산업 세일즈마케팅본부 상무는 “향후 CJ헬로의 VR기반 솔루션을 바탕으로 미래형 리조트 놀이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도심형 테마파크 사업도 속도를 더하고 있다. 3월 서울 신촌에 첫 테마파크를 연 KT와 GS리테일은 서울 광진구에 2호점 ‘브라이트 건대입구점’을 6월 말 오픈했다. KT는 연말까지 브라이트 직영점을 추가 오픈하고, 내년부터는 가맹사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브라이트 신촌점은 6월 말 기준 방문객이 1만8000명을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런가 하면 네이버는 가상현실 콘텐츠의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캐릭터 사업 계열사인 라인프렌즈를 통해 8월7일 태국에 ‘라인 빌리지’를 개장한다. 캐릭터 관련 포토존, 카페 등 이색 공간을 갖춘 실내 테마파크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라인프렌즈가 삼성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제작한 ‘드림 씨어터’에선 롤러코스터를 타는 생생한 VR을 즐길 수 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