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립군’ 여진구 “폭군 광해 아닌 인간미 넘치는 광해”

입력 2017-04-25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여진구가 '대립군'에서 색다른 광해의 모습을 선보인다.

25일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점에서 열린 영화 ‘대립군’(감독 정윤철) 제작보고회에는 정윤철 감독을 비롯해 이정재 김무열 박원상 여진구 이솜 배수빈이 참석했다.

영화 ‘대립군’은 임진왜란 당시 파천한 아버지 선조를 대신해 왕세자로 책봉되어 분조를 이끌게 된 광해와 생계를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정재는 대립군의 수장 ‘토우’ 역을, 여진구는 전란 속 조선을 이끈 왕 ‘광해’역을 맡았으며 김무열은 대립군의 명사수 ‘곡수’ 역을 맡았다. 이 외에도 이솜은 광해를 곁에서 보위하는 의녀 ‘덕이’역을 맡았고 박원상이 대립군의 의리파 ‘조승’ 역을, 배수빈은 광해의 충성스런 호위대장 ‘양사’역을 맡았다.

여진구는 "왕세자가 갖고 있는 백성들이 범접할 수 있는 아우라, 완벽할 것 같은 모습이 아니라 백성들과 고생도 하고 현실을 무서워하는 인간미가 넘치는 광해의 모습을 담으려고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색다른 광해의 모습을 보는 것이 관점포인트다"라고 덧붙였다.

장미대선을 앞두고 리더상의 덕목에 대한 물음에 "광해를 맡으며 사람과 사람 사이에 믿음을 찾고 싶다는 것을 가장 많이 생각했다. 백성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믿지 않은 상태부터 시작을 한다. 그러면서 많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믿음을 느끼게 된다. 리더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라고 말했다.

정윤철 감독은 "당시 실제 나이가 광해가 열 다섯이었다. 여진구와 비슷한 또래였다"며 "여진구가 성장한 모습을 갖고 있어 없애려 했다. 본인 스스로 중학교 떄 연기가 좋다고 하더라. 현재 연기에 대해 고민이 많다고 하더라. 중학생 때로 돌아가 순수하고 어린애 같은 모습을 담으려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대립군’은 5월 31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