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박보영♡박형식→‘맨투맨’ 박해진X박성웅, 화제성 1위

입력 2017-04-25 1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박보영♡박형식→‘맨투맨’ 박해진X박성웅, 화제성 1위

JTBC 금토 드라마 '맨투맨' 박해진과 박성웅이 '힘쎈 여자 도봉순' 박보영, 박형식 자리에 앉았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첫 방송과 동시에 드라마 부문 TV화제성 1위를 차지한 JTBC 신작 ‘맨투맨’ 두 남자 박해진과 박성웅이 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에서 나란히 1위, 2위에 올랐다. 박해진과 핑크빛 기류가 예상된 여주인공 김민정 역시 4위를 차지해 드라마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증명했다

2주 연속 화제성 하락세인 tvN 금토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유아인(3위)과 임수정(6위)은 순위 변동 없이 제자리를 지켰으며 극 중 정체가 유령임이 밝혀진 고경표는 전주 대비 순위가 3계단 상승하며 7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부문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진이 소위 말해 싹쓸이했다. 그룹 배틀평가가 시작되면서 7명의 출연진이 상위권에 대거 포진했다. 화제의 인물들로 꾸려진 어벤져스팀에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되었으며 이에 일부 출연진이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했다. 어벤져스 멤버로는 ‘연습생 등수 3주 연속 1위’, ‘윙크남’의 수식어로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는 박지훈이 비드라마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센터남 이대휘가 2위를, 이대휘의 선택으로 팀에 합류하게 된 배진영(6위, ▲59), 주학년(7위, ▲51)의 순위가 지난주보다 급등했다.

2PM의 ‘10점 만점에 10점’으로 경연을 벌인 윤지성(4위)과 안형섭(5위)도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10위는 전주 대비 5계단 하락했지만 ‘엔딩요정’으로 새롭게 등극한 장문복이 이름을 올렸다.

2위는 평창에서 무도 멤버들과 호흡 맞춘 박보검이, 8위는 6월 중 JTBC에서 ‘효리네 민박’을 오픈할 계획임을 알린 이효리였다. 9위는 tvN ‘윤식당‘에서 사장님 윤여정을 능숙하게 돕는 막내 정유미가 차지했다.

본 순위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대표 원순우)이 방송 중이거나 방송예정인 드라마 40편의 출연자 411명, 비드라마 186편의 방송 출연자 또는 방송에서 다룬 주제 2,569건(명)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조회 수를 통해 분석하여 2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TBC '맨투맨'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