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플리 시즌2’, 오늘(21일) 폴킴 손잡고 OST 발매

입력 2017-07-21 1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플리 시즌2’, 오늘(21일) 폴킴 손잡고 OST 발매

청춘의 러브스토리를 실감나게 담아내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총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한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가 SNS 상에서 감미로운 라이브 영상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는 대세 감성 싱어송라이터 폴킴의 손을 잡고 OST를 발매한다.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2(이하 ‘연플리 시즌2’)’ 측은 드라마의 두 번째 OST인 폴킴의 ‘있잖아’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오늘(21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고 전했다.

‘있잖아’는 드라마 속에서 일편단심 ‘재인 앓이’를 하며 전국 누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하남 윤의 솔직한 고백을 담은 테마 곡으로,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20만개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던 ‘연플리 시즌2’ 6화에 삽입되어 발매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노래다.

특히, ‘있잖아 좀 늦은 거 아는데 해야 하는 말이 꼭 생겼어’, ‘근데 말야 나는 하고 싶어 너랑 그 연애란 거’ 등 솔직하면서도 풋풋한 ‘직진남’ 윤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곡은 ‘비’, ‘편지’, ‘허(Her)’ 등의 대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고막 남친’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가창하고, tvN ‘또 오해영’ OST인 정승환의 ‘너였다면’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곡팀 1601이 곡 작업을 맡아 ‘믿고 들을 수 있는’ 곡의 탄생을 예고했다.

더불어, ‘있잖아’의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으로, 이 노래의 주인공인 윤과 재인의 에피소드 중 하이라이트 장면들이 담겨 드라마 애청자들의 반가움을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앞서, ‘있잖아’가 ‘연플리 시즌2’ 6화에 삽입되자 마자 네티즌들은 1천 500여 건이 넘는 문의 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인 것에 이어, ‘연플리’ 공식 SNS에 게재된 ‘있잖아’ OST 발매 공지 게시물만으로도 43만회의 조회수와 2.6만개의 ‘좋아요’, 5.5천개의 댓글이 달렸으며, 폴킴이 각종 음원 사이트들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엄청난 인기를 입증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있잖아’의 정식 발매를 기다리고 있는 만큼, 지난 7일 공개된 첫 번째 OST 브라더수와 우주소녀 유연정의 ‘서툰 고백’ 에 이어, 이번 OST 역시 음원 차트를 분홍빛으로 물들일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연플리 시즌2’는 대학교 캠퍼스에서 피어나는 청춘 남녀의 사랑을 그려낸 10부작 웹드라마로,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스토리와 실감나는 감정 묘사로 큰 공감을 이끌어내며 10대 및 20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공개됐던 ‘연플리 시즌1’ 역시 에피소드 당 적게는 200만 회에서 많게는 600만 회를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대만, 베트남, 홍콩, 태국 등 해외 팬들에게도 정식 공개돼 글로벌 조회수가 1억 뷰에 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한편, 폴킴 부른 ‘연플리 시즌2’의 두 번째 OST ‘있잖아’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오늘(21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