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 한국 여자 컬링, 결승서 스웨덴에 패 ‘亞 최초 은메달 쾌거’

입력 2018-02-25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스웨덴과의 결승전에서 아쉽게 패하며 역대 아시아 팀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25일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결승전에서 스웨덴에 3-8로 패했다.

이날 한국은 1엔드를 후공으로 시작해 1득점을 선취했다. 득점은 했지만 스웨덴의 의도대로 흘러가면서 조금은 아쉬운 1엔드였다.

이어진 2엔드에 후공을 잡은 스웨덴은 극도로 수비적인 전략을 펼치며 블랭크 엔드로 다시 3엔드 후공을 잡았다.

3엔드에서도 양 팀 모두 상대 실수를 노리는 조심스러운 운영이 이어졌다. 스웨덴은 마지막 샷을 버튼에 붙이며 2득점, 역전에 성공했다.

다시 후공으로 시작한 4엔드에서 한국은 김은정의 샷이 다소 난조를 보이면서 스틸을 당해 1-3 두 점 차로 뒤졌다.

후공 기회를 다시 얻은 한국은 5엔드에서도 계속해서 어려운 상황에서 샷을 하는 상황이 이어지면서 다시 스틸을 당해 1-4로 점수 차가 벌어졌다.

계속된 6엔드에도 한국은 첫 샷부터 가드를 세우는 데 실패하면서 스웨덴이 먼저 하우스 안에 2개의 스톤을 넣어 어려운 상황을 맞았다.

주도권을 완전히 내준 한국은 6엔드에 1점을 추가하는 데 그친 뒤 7엔드 선공에서도 샷 난조를 보이며 고전한 끝에 3점을 내주며 승기를 완전히 내주고 말았다.

결국 8엔드 후공에서 1점을 낸 뒤 9엔드 선공에서 또 다시 1실점하며 더욱 어려운 상황이 됐고 10엔드를 앞두고 패배를 선언했다.

비록 패했지만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은 컬링 불모지에서 세계 강호들을 연파하며 예선 1위로 결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은메달 역시 역대 아시아 최고 성적이다.

이번 대회 최고의 관심을 모았던 여자 컬링 대표팀의 여정은 은메달로 아름답게 끝을 맺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