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외대 미투 가해 의혹 교수 사망…“아내에게 미안하다” 메시지

입력 2018-03-17 18: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합] 한국외대 미투 가해 의혹 교수 사망…“아내에게 미안하다” 메시지

학생들을 수년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한국외국어대학교(이하 한국외대) A 교수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한국외대는 “최근 SNS와 언론을 통해 ‘미투’(Me Too) 관련 의혹이 제기된 A 교수가 오늘 유명을 달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국외대는 “고인은 교육자로서 의혹에 대한 극심한 부담감을 이기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고인을 향해 제기된 모든 의혹 관련 조사를 중단한다”고 전했다.

또 한국외대 관계자는 “A 교수는 자택에서 발견됐고,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유족과 같은 학과 교수가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경찰은 “시신을 (오늘) 오후 1시경 주거지에서 발견됐다”며 “종이 유서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 A 교수의 휴대전화에 메모 형식으로 유서 비슷한 심경이 담겨 있었다”고 전했다.

A 교수가 휴대전화에 남긴 글은 주로 ‘아내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국외대 페이스북 ‘대나무숲’ 페이지에는 이 학교 재학생 3명이 A 교수의 부적절한 발언과 행동을 고발한 글이 올라왔다. A 교수가 한 제자에게 “벚꽃 행사에 남자친구와 자러 간 거냐. 벚꽃을 보러 간 거냐”, “남자와 옷 벗고 침대에 누워 본 적 있냐” 등의 발언을 했다는 내용이다. 이는 최근 대학가로 번진 ‘미투’ 관련 글이다.

A 교수는 ‘미투’ 파문 이후 스스로 목숨을 끊은 故 조민기에 이어 두 번째 사망자가 됐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