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천둥, 5월 1일 신곡 발표…경쾌 ‘스마일’·쓸쓸 ‘아무것도’

입력 2018-04-26 1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제공)

[공식] 천둥, 5월 1일 신곡 발표…경쾌 ‘스마일’·쓸쓸 ‘아무것도’

가수 천둥이 5월 1일 신곡 2개를 공개한다. 지난해 10월 싱글 'Ringxiety(링사이어티)' 이후 약 6개월 만의 신곡이다.

신곡은 'SMILE(스마일)', '아무것도' 총 두 곡이며 모두 천둥이 작사, 작곡했다.

타이틀곡 'SMILE'은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로 경쾌함을 더한 팝 소울 곡으로, '월간 윤종신'과 미스틱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에서 소울풀한 음색으로 주목받은 장수빈이 피처링을 맡았다. 수록곡 '아무것도'는 빈티지한 신스 사운드를 담은 팝 알앤비 노래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가 곡의 깊이를 더했다.

상반된 분위기의 'SMILE'과 '아무것도'를 통해 천둥의 다채로운 음색은 물론 듣는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그룹 엠블랙 탈퇴 후 2015년 미스틱으로 이적한 천둥은 2016년 12월 첫 솔로 미니앨범 'THUNDER(썬더)'에서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아 솔로 뮤지션으로서 출발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자작곡 발표,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음악 활동은 물론,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영화 '포에버 : 홀리데이 인 발리'에 주연으로 출연, 연기 활동도 병행하며 다방면의 모습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천둥의 신곡은 5월 1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