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해투3’ 임태경, 과묵할 줄 알았던 반전 ‘머치 토커’

입력 2018-04-27 0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피투게더3’에서 임태경이 들을수록 빠져드는 ‘머치 토커’의 매력을 터뜨리며 예능에 완벽 적응했다.

시청자들의 든든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목요일 밤의 터줏대감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3’)의 26일 방송은 임태경-홍수현-윤종훈-김다솜이 출연한 ‘해투동:배역은 흙길, 배우는 꽃길 특집’과 다이나믹듀오-황치열-정승환-트와이스가 출연한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가요계 한류스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 가운데 임태경이 마성의 ‘머치 토크’로 뮤지컬, 드라마에 이어 예능까지 접수하며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임태경은 전현무와의 술자리 비화를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임태경은 전현무에게 사과할 일이 있다고 운을 떼며 아나운서 김현욱과의 친분으로 참석한 술자리에서 전현무를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창 밉상 캐릭터로 활동하던 전현무가 김현욱에게 ‘깐족 모드’를 제대로 발동한 것을 본 임태경은 “선배들한테 많이 맞으셨죠?”라는 속마음을 여과없이 드러내고 만 것. 이에 전현무는 “그때 눈빛이 ‘미스티’의 하명우였다”며 생생한 눈빛을 전하며 오지도 않은 전화를 받는 척하며 황급히 자리를 떴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임태경은 ‘미스티’의 하명우 캐릭터에 대해 “출소가 늦어진 이유가 뭐냐”는 간단한 질문에 드라마에서는 드러나지 않은 하명우의 스토리를 모두 풀어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돌고 도는 임태경의 긴 토크에 심상치 않은 ‘투머치토커’의 향기를 풍겨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임태경은 드라마 출연을 고사해왔던 이유를 전했다. 임태경은 송승헌의 도자기 피부를 보고 “내 피부는 토기에 가까웠다”며 드라마 출연은 꿈도 꾸지 않았다는 것. 하지만 피부 후보정이 있으니 걱정 말라는 ‘미스티’ 캐스팅 디렉터의 말을 철석같이 믿고 출연을 결심했지만 “막상 출연하고 보니 내 원래 피부보다 더 안 좋아 보이게 후보정을 했더라”며 울분을 토해 폭소를 자아냈다.

또한 임태경은 ‘미스티’를 통해 맺은 인연인 지진희와 반전 매력을 폭로했다. 임태경은 지진희에 대해 “7-8년 전 사석에서 지진희를 만났을 때는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가 느껴졌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도 잠시 임태경은 “따뜻하다 못해 촬영 쉬는 시간엔 끊임없이 말을 거세요”라는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웃음폭탄을 터뜨렸다. 더욱이 임태경은 감정을 잡고 있는 자신에게 지진희가 끊임없이 말을 걸어 힘들었다는 하소연을 하는듯 하다가 “그래서 촬영 분위기가 편안했다”며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토크로 안방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나아가 임태경은 또 다시 엿가락처럼 늘어나는 토크를 “저는 예민하고 지진희 선배님은 따뜻하고”라는 말로 급 정리하며 깨알 같은 예능 적응력을 뽐냈고 이에 MC 유재석은 임태경을 '투머치토커'에서 '머치토커'로 격상시켜줘 배꼽을 강탈했다.

그런가 하면 이날 임태경은 얄미운 악역 연기를 선보이는 윤종훈에게 “선배들한테 많이 맞죠?”라고 앞선 전현무와의 에피소드를 깨알같이 인용하는 센스를 선보이는 등, 뮤지컬과 드라마에 이어 예능까지 완벽 적응한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해피투게더3’의 전국 시청률(1부 기준)은 4.4%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주 대비 0.6%P 상승한 수치로 ‘해피투게더3’은 9주 연속 동시간대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이어가고 있다.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