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X이이경X남규리X차학연, 캐릭터 포스터 공개

입력 2018-11-17 1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붉은 달 푸른 해’ 김선아X이이경X남규리X차학연, 캐릭터 포스터 공개

‘붉은 달 푸른 해’ 메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MBC 새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가 11월 21일 첫 방송까지 단 4일만을 남겨두고 있다. ‘붉은 달 푸른 해’는 의문의 아이, 의문의 사건과 마주한 한 여자가 시(詩)를 단서로 진실을 추적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심상치 않은 드라마, 의미심장한 화두를 던질 드라마를 예고하며 2018 하반기 꼭 주목해야 할 충격적 문제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선아에 집중했던 메인 포스터와는 또 다른 충격을, 또 다른 임팩트를 보여줄 ‘붉은 달 푸른 해’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선아를 비롯해 이이경(강지헌 역), 남규리(전수영 역), 차학연(이은호 역)까지. 저마다 아이를 품은 네 주인공의 눈빛과 표정이 강렬하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 속 네 주인공은 ‘아이’를 각자 품에 끌어 안고 있다. 분명 같은 상황임에도 포스터 속 네 주인공의 느낌은 묘하게 결이 달라 궁금증을 자아낸다. 김선아와 이이경이 누군가에게 쫓기면서도 아이를 지키려는 듯 처절하고 다급한 느낌이라면 남규리와 차학연은 좀처럼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는 극중 네 배우가 연기할 캐릭터와도 절묘하게 맞아 떨어진다. 김선아와 이이경이 의문의 사건을 추적하는 인물을 표현하는 반면, 남규리와 차학연이 맡은 역할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철저하게 베일에 싸여 있는 것이다. 같은 상황, 같은 공간에서도 미묘하게 다른 느낌을 완성한 네 주인공의 표현력이 감탄을 자아낸다. 여기에 “ 시(詩)가 있는 죽음에는.. 항상 아이가 있다”는 의미심장한 카피가 더해져, 포스터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는 더욱 짙어졌다.

무엇보다 다른 드라마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네 배우의 조합이 눈길을 끈다. 김선아의 처절한 열연과 존재감, 이이경의 거칠고도 강렬한 눈빛, 남규리의 파격변신과 의미심장한 분위기, 차학연의 이중적이면서도 미스터리한 느낌까지. 결코 평범할 수 없는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이기에 이 같은 특별한 캐릭터 조합, 배우 조합이 가능했던 것이다.

같은 공간, 같은 상황 속 4인의 찰나를 포착한 ‘붉은 달 푸른 해’ 캐릭터 포스터. 네 주인공의 강렬한 존재감과 특별한 조합, 의미심장한 메시지와 미스터리 분위기까지 모두 담아냈다. 베일을 벗을수록 충격적 문제작의 면모를 보인 ‘붉은 달 푸른 해’ 첫 방송이 기다려진다. 한편 MBC 새 수목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는 ‘내 뒤에 테리우스’ 후속으로 11월 21일 수요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