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시험일정 발표…2019년 합격 전략은?

입력 2018-12-07 16: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도 9급 지방직의 공개경쟁 신규 임용 필기시험 일정이 확정됐다. 내년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은 6월15일 실시되며, 이는 서울시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가 같은 날 시험을 치르는 것이다.

9급 국가직은 그보다 이른 4월6일에 필기시험이 실시된다. 특히 서울시의 경우 내년 2월 7·9급 공무원 482명 추가 계획을 밝히며 공무원 시험을 포기한 적이 있는 수험생까지 다시 학습에 정진할 만큼 수험가는 매우 바쁘다.

내년도 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빠른 전략 수립과 집중이 중요한 가운데 수험생들이 직접 수험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을 찾는 것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설명회를 직접 찾아서 참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15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울 구로에 위치한 에듀윌 본사 지하 1층 E스퀘어에서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에서는 공시 팩트 체크 및 이슈 확인은 물론 변화하는 시험 출제 패턴, 합격생 비법, 합격전략 등을 모두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합격생에게 직접 생생한 합격 비법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돼 수험생들이 공무원 시험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명쾌히 풀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석자에게는 9급 공무원 합격 교과서를 비롯 합격 노트, 공무원 소식지, 합격기원 클로버, 공무원 플래너 등 ‘독한 스타트 팩’을 전원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탭 태블릿PC와 50% 수강할인권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