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의 문을 열기 위한 시사상식 준비 방법은?

입력 2019-02-22 1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9년 상반기 공기업 취업의 문이 열리기 시작했다. 코레일을 시작으로 한국전력공사와 건강보험공단 등의 공기업들이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은 2019년 상반기 취업 성공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올해 채용을 앞둔 공기업 대부분은 NCS를 기반으로 한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하면서 취업 준비생들은 대기업 취업을 준비할 때와는 다른 방법으로 시사 상식 분야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각 공기업 별로 취업 방법도 조금씩 달라 공기업 별 맞춤형 시사 상식 분야를 준비해야 한다.

시사상식을 준비하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여러 종이 신문을 구독한 후 가장 중요한 이슈를 정리하는 것이 있다. 하지만 일반 상식의 범위가 너무 넓다 보니 취업 준비생들은 주제를 선택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데 너무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경우도 생긴다. 또한 공기업 상식 문제와 대기업 상식 문제의 출제 패턴이 달라 일반적인 방법으로 정리한다면 실제 시험장에서 당황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에 에듀윌은 취업 준비생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줄이고 올해 공기업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019 에듀윌 공기업 기출 일반상식’ 교재를 출간했다. 최근 5년간 공기업에서 출제된 상식 용어들을 철저히 분석해 공기업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용어들을 제시한다.

특히 기출문제를 복원해 함께 실어 실제 시험의 형태를 알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상식 용어에 중요도와 키워드, 기출 공기업을 표기해 효율적인 암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