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버터플라이’ MV, 예술적 영감준다”…美빌보드 호평

입력 2019-02-22 1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달의 소녀 ‘버터플라이’ MV, 예술적 영감준다”…美빌보드 호평

미국 빌보드가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버터플라이'(Butterfly)' 뮤직비디오를 호평했다.

22일 이달의 소녀의 신곡 ‘버터플라이’는 공개 후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00만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컴백 티저 영상 ‘For All LOOΠΔs Around the World’(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를 위하여)와 연결된다. 특히 이달의 소녀가 나비효과가 되어 이달의 소녀의 음악을 통해 용기를 얻고, 자아를 찾고, 스스로 일어서는 목소리를 낸다면 ‘너 역시도 이달의 소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두고 미국 빌보드는 “이달의 소녀의 서사가 담겨있는 예술적인 영감을 주는 뮤직비디오”라며 집중 조명했다. 또 이달의 소녀는 '버터플라이'를 통해 12명의 멤버가 함께할 때 만들 수 있는 시너지를 최대화시킨 역대급 칼군무를 보여주며 지금까지 걸그룹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케이팝 팬들의 눈과 귀를 충족시키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달의 소녀는 오늘(22일) 오후 5시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 강렬한 컴백 무대를 예고했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