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갖춘 ‘뉴 C5 에어크로스 SUV’ 출시

입력 2019-04-23 08: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트로엥이 자사 플래그십 SUV인 ‘뉴 C5 에어크로스 SUV’를 출시했다. 뉴 C5 에어크로스는 3943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경쟁력을 통해 수입 SUV 시장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세단보다 편안한 SUV’지향했다는 점이다. 설계, 세부 디자인, 제작 등 전 단계에 걸쳐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승차감을 결정하는 서스펜션도 특별하다. 댐퍼 상하에 두 개의 유압식 쿠션을 추가해 노면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함하는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시트는 내구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고밀도 폼을 사용해 장거리 주행시의 피로도를 줄였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도 대거 적용했다. 차선 이탈 시 스티어링 휠에 하중을 가하는 능동형 차선이탈방지시스템과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비상 충돌 위험 경고, 주차보조시스템, 그립 컨트롤, 전후방 카메라와 센서를 포함한 360 비전, 운전자 주의 경고 및 휴식 알림 등 15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전 트림 기본 탑재했다. 가격은 트림에 따라 3943만~4734만 원이다.

스포츠동아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