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녀석들:더무비’ 김상중 “드라마에 담지 못한 오구탁 거친 매력 기대”

입력 2019-07-24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나쁜녀석들:더무비’ 김상중 “드라마에 담지 못한 오구탁 거친 매력 기대”

2014년 OCN 역대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나쁜 녀석들을 불러 모으는 설계자 오구탁 역을 맡았던 배우 김상중이 동명의 드라마를 모티브로 삼아 영화로 만든
'나쁜 녀석들: 더 무비'로 새로운 판을 만들었다.

김상중은 1990년 연극으로 데뷔한 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자랑한다. 지상파 3사 연기상 수상의 경력을 보유한 그는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매 작품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하며 연기자로서의 신뢰감을 더했을 뿐 아니라 12년간 시사 보도 프로그램의 진행자 자리를 지키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김상중은 2014년 기록적인 시청률을 달성하며 두터운 마니아층까지 형성한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서 나쁜 녀석들을 모아 악질 범죄자들을 소탕하는 특수범죄수사과의 설계자 오구탁 역을 맡아 이전까지의 젠틀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과감한 연기 변신을 시도한 바 있다.

강력계 형사 반장인 오구탁은 나쁜 놈이라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잡아들일 뿐 아니라 그 과정에서 과잉 수사와 과잉 진압도 서슴지 않아 미친개라는 별명이 붙은 인물로 매 회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을 열광케 했다.

이러한 오구탁가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로 돌아온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으로 5년 만에 다시 돌아온 오구탁은 특수범죄수사과 해체 후 몇 년 뒤, 범죄자들을 호송 중이던 차량이 전복되어 사상 초유의 탈주 사태가 발생하면서, 전국으로 흩어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아들이기 위해 더욱 막강한 팀을 불러 모은다.

원년 멤버인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에 뉴 페이스인 감성사기꾼 곽노순(김아중)과 독종신입 고유성(장기용)까지 합세한 나쁜 녀석들은 한층 강력한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이들이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한층 더 강화된 액션과 스릴감 넘치는 전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돼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상당히 애정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를 다시 만나게 되어 기뻤다”는 소감으로 다시 한 번 오구탁을 연기하게 된 기쁨을 전한 김상중은 “'나쁜 녀석들: 더 무비'가 아쉬움과 답답함 같은 감정들을 속 시원하게 뚫어줄 것이다”라고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며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줄 최고의 오락 무비임을 확신했다.

이에 더해 “드라마가 다 담지 못했던 것들을 영화에서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한 김상중의 말처럼 더욱 넓어진 스크린을 배경으로 펼쳐질 오구탁의 날 것 그대로의 거친 매력과 속 시원한 범죄 소탕 작전에 기대가 모아진다.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오는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