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노래 통해 솔직해져…내 마음 표현하는 방법” [화보]

입력 2019-06-21 1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하이 “노래 통해 솔직해져…내 마음 표현하는 방법” [화보]

지큐 코리아가 최근 3년만에 컴백한 가수 이하이와 화보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하이는 90년대 빈티지 레이디라이크룩을 컨셉으로 한 지큐 코리아와의 촬영에서 드레스와 튤 헤어피스 등 고전적인 의상들을 신비로우면서도 한층 성숙해진 매력으로 소화해내 현장 스태프들의 탄성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지큐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이하이는 옛 노래를 좋아하는 취향에 대해 밝히며, 그러한 노래들처럼 스스로도 “말하려고 하지만 말할 수 없고, 계속 생각해뒀다가 나중에 말하는” 정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게 노래는 솔직해지는 시간이에요. 평소에 말하지 못했던 것들, 있는 그대로 살아갈 수 없었던 것들, 제 속에 있는 저를 솔직한 마음으로 표현한 게 노래죠”라며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또한 자작곡 ‘20분 전’에 대해 “경험이에요. 노래할 때 솔직해지는 것처럼 곡 쓸 때도 그래요. 직접 경험한 것만 쓸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이하이는 “‘케이팝스타’ 때에는 어른스러운 아이라고 생각하셨지만, 이젠 자연스럽게 성장한 모습을 봐주시면 좋겠어요”라며 “앞으로도 제가 잘하고 좋아하는 걸 성실하고 묵묵하게 하고 싶다”며 포부를 전했다.

이하이의 인터뷰 전문과 더 많은 화보는 지큐 코리아 7월 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