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치인트’ 박해진 “실제 성격도 유정과 닮은 편”

입력 2018-03-12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②] ‘치인트’ 박해진 “실제 성격도 유정과 닮은 편”

배우 박해진이 ‘치즈인더트랩’의 유정에 애정을 드러냈다.

박해진은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에서 열린 영화 ‘치즈인더트랩’ 인터뷰에서 “나도 유정처럼 평소 살갑고 따뜻한 편은 아니다”고 털어놨다.

그는 “낯을 조금은 가리기도 한다. 대외적으로 보여 지는 이미지는 따뜻한 느낌보다는 살짝 어려운 사람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쉬워 보이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라면서도 “실제로는 쉬운 성격이라 숨기기가 어렵다. 그런 면에서 유정과 닮아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박해진은 “유정은 복합적이고 이중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굉장히 단순한 인물”이라며 “유정뿐 아니라 어른들은 하고 싶은 말을 함부로 할 수 없는 게 현실이다. 우리 또한 이중적으로 살고 있는데 감히 유정에게 이중적이라고 할 수 없다. 그래도 유정은 굉장히 솔직하다. 하고 싶은 말을 다 한다”고 말했다.

드라마에 이어 영화에서도 같은 역할을 연기한 박해진. 그는 “2시간 안에 유정의 복잡미묘한 캐릭터를 다 보여줄 수 있을까 싶었다. 짧지만 포인트적으로 다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만족스러워했다.

박해진은 원작의 매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웹드라마 등 다른 형식으로의 제작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였다. 그는 “영화도 드라마도 원작 전체의 매력을 모두 담았다고는 감히 말할 수 없다. 심리전을 웹드라마 형식으로 풀어서 보여준다면 좋을 것 같다. 내가 연기하지 않고 젊은 친구들을 데리고 찍어보고 싶은 생각은 있다. 매력 있는 소스를 가지고 그대로 실사로 만들고 싶은 느낌은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유정을 연기할 배우에 대해서는 “유정은 너무 잘생겨도 안 되고 예쁘기만 해도 안 된다. ‘멍뭉미’도 있어야 한다. 요즘 잘생기고 예쁜 친구들은 많은데 체격이 큰 느낌의 배우는 거의 없는 것 같다”면서 “아직 누구에게도 유정을 안 주고 싶은 것 같다”면서 웃었다. 하지만 “웹드라마의 유정이 제안 온다면 과감하게 포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화 ‘치즈인더트랩’은 모든 게 완벽하지만 베일에 싸인 선배 ‘유정’과 평범하지만 매력 넘치는 여대생 ‘홍설’의 두근두근 아슬아슬 로맨스릴러. 순끼 작가의 동명의 웹툰은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2016년 tvN 드라마에 이어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3월 14일 개봉.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