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조보아 “채시라 선배와 베스트 커플상 바라요”

입력 2018-08-14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조보아가 MBC 주말드라마 ‘이별이 떠났다’에서 호흡을 맞춘 선배 채시라에 대한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조보아는 최근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이별이 떠났다’는 채시라 선배님이 하기 때문에 무조건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다만 시나리오와 대본을 받고 나서 채시라 선배가 생각하는 정효와 내가 맞을지 걱정은 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보아는 “첫 촬영 때부터 긴장도 풀어주시고 평소에도 내가 다가갈 수 있도록 마음을 많이 열어주셨다. 현장에서 채시라 선배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고 나도 가장 많이 따랐다”며 “고부관계나 엄마와 딸이 아닌 남녀가 사랑하는 내용의 작품을 끝낸 기분이다. 눈에 하트가 가득 찬 상태로 촬영을 했다”고 답했다.

또한 그는 극중 정효와 서영희의 관계 형성에 대해 “실제로 나도 채시라 선배를 몰랐던 상태에서 만나 점점 애정을 쌓아갔는데 정효와 서영희도 그런 관계였다. 서로 깊어지는 주기가 같다보니 조금 더 리얼하게 표현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조보아는 농담처럼 연말 연기대상에서의 수상 욕심(?)도 드러냈다. 그는 “수상을 기대하느냐”는 질문에 “채시라 선배와 같이 베스트 커플상을 타면 좋겠다. 같이 예쁜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서면 어떨까 라는 상상만 해보고 있다”고 말해 채시라 앓이를 보여주기도 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