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상류사회’ 수애 “대중에 친숙한 배우이고 싶은데 어려워”

입력 2018-08-22 1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인터뷰②] ‘상류사회’ 수애 “대중에 친숙한 배우이고 싶은데 어려워”

배우 수애가 엔터테이너로서의 고민을 털어놨다.

수애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영화 ‘상류사회’ 인터뷰에서 “내가 가진 재능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생각을 밝혔다.

그는 “대중 앞에 서는 사람으로서 자질이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다. 연기와 작품으로 보여드리는 게 맞지만 다른 재능도 있으면 좋지 않을까 싶은데 스스로 그런 덕목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에게는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은 ‘갈증’과 ‘욕망’이 있다고. 수애는 “연기적으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우리집에 사는 남자’ 같은 로맨틱 코미디도 시도해봤는데 내가 아직 부족해서인지 전달되지 않더라”며 “예능도 나가봤는데 잘 안 되더라”고 털어놨다.

‘나혼자산다’와 같은 리얼 버라이어티가 언급되자 수애는 “일단 내가 즐겨야 보는 분들도 즐기지 않겠나. 그런데 내가 일단 어색하다”고 고백했다. 이에 여행 예능이 추천됐다. 수애가 과거 작품을 마친 후 홀로 배낭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기 때문. 수애는 “내가 느끼고 싶고 가보고 싶은 곳이 있는데 카메라가 있으면 잘 안 될 것 같다. 카메라를 의식하게 된다. 뭔가 항상 어색하더라”며 “친근하고 친밀하고 친숙한 배우이고 싶은데 뭘 해도 어색한 게 문제”라고 솔직한 대답을 내놨다.

예능감이 부족하다고 자평하면서도 라디오 DJ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수애는 “친구처럼 대화하면 되는 거니까 자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애가 출연한 ‘상류사회’는 각자의 욕망으로 얼룩진 부부가 아름답고도 추악한 ‘상류사회’로 들어가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수애와 박해일이 처음 만나 부부로 호흡을 맞춘 작품으로 2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