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와이키키’ 이이경, 코믹함도 ♥정인선도 다 잡은 매력남

입력 2018-04-18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와이키키’ 이이경, 코믹함도 ♥정인선도 다 잡은 매력남

이이경이 대체 불가한 ‘코믹 끝판왕’의 면모로 마지막까지 강력한 웃음을 선사했다.

17일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극본 김기호 송지은 송미소, 연출 이창민, 이하 ‘와이키키’) 최종회에서 준기(이이경 분)가 배우의 꿈을 이어가며 해피엔딩을 맞았다. 가장 ‘와이키키’ 다웠던 청춘 엔딩의 중심에는 ‘믿고 보는’ 웃음 마스터에 등극한 이이경의 존재감이 빛났다.

이날 준기는 배우의 꿈과 서진(고원희 분)과의 사랑을 모두 잡으며 유쾌한 청춘의 에너지를 발산했다. 켜켜이 쌓인 서운함과 신디(윤진솔 분)와의 스캔들로 사랑에 위기를 맞은 준기는 틀어진 관계를 바로잡으려 했지만 난관에 부딪혔다. 소속사 대표(정규수 분)가 진실을 밝히는 순간 계약은 파기라며 엄포를 놓은 것. 설상가상 숙소까지 옮기며 준기와 서진의 관계는 더욱 멀어져 갔다.

배우의 꿈과 서진과의 사랑 사이에서 고민하던 준기는 “잃을 것도 없으면서 겁은 더럽게 많아요”라는 두식(손승원 분)의 일침에 마음을 다시 잡았다. 기자회견을 연 준기가 스캔들을 바로잡으려는 찰나, 신디의 결혼 발표가 이뤄지며 진실을 밝힐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준기는 서진을 향한 진심 어린 고백으로 다시 한번 사랑을 확인했다. 이후 준기는 동구(김정현 분), 두식과 함께 영화를 찍으며 꿈을 향한 발걸음을 이어갔다.

‘으라차차 와이키키’ 준기로 독보적 ‘배꼽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한 이이경은 몸 사리지 않는 열연으로 존재감을 제대로 발산했다. 능청스러운 표정 연기부터 설렘을 유발하는 감정 연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이경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력을 입증한 데 이어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코믹 연기로 ‘인생캐’를 경신하며 대세 배우의 입지를 굳혔다.

이이경의 한계 없는 열연은 ‘와이키키’ 표 웃음을 만든 1등 공신이었다. 특수 분장, 왁싱, 문어맨 등 각종 분장을 섭렵했을 뿐만 아니라 뼈 먹방, 폴 댄스 시구 등 상상을 초월하는 에피소드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며 웃음을 책임졌다. ‘준기의 고생길이 곧 웃음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몸 사리지 않은 열연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찬사로 이어졌다. 능청에 잔망까지 더한 차진 표정 연기부터 특유의 톤이 묻어나는 대사 처리까지 물오른 이이경 표 코믹 연기는 감칠맛을 더하며 극을 이끌었다.

웃음 속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는 섬세한 감정선도 돋보였다. 특히, 친동생과 다름없는 서진과의 로맨스는 눈빛만으로도 설레는 이이경의 연기를 만나 설득력을 더했다. 웃음을 자극하는 극한 상황 속에서도 서진을 향한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잃지 않는 깊이 있는 연기는 여심을 흔들었다. 생계형 배우로 살아가는 남모를 고충을 표현한 연기도 눈부셨다. 시종일관 긍정에너지를 잃지 않으면서도 담백하게 고단함을 토해내는 준기의 모습은 이이경만의 생생한 감정선이 더해지며 몰입도를 높였다.

이런 가운데 이이경은 ‘으라차차 와이키키’ 종영 후 바로 완벽한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는 강동경찰서 강력계 열혈 형사이자 바람둥이 차수호 역으로 MBC ‘검법남녀’에 합류해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또한 함께 ‘으라차차 와이키키’를 통해 호흡을 맞춘 배우 정인선과는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배우로서의 매력은 물론 개인적인 애정사도 성공한 ‘대세남’으로 우뚝 서게 됐다. 이이경과 정인선은 1년 넘게 좋은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