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녹두꽃’ 4차 티저 “동학농민혁명 서막 오르다”

입력 2019-04-20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6일 SBS 새 금토드라마 ‘녹두꽃’(극본 정현민/연출 신경수)이 첫 방송된다.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다.

앞서 ‘녹두꽃’ 제작진은 극을 이끌어 갈 주인공 3인 조정석(백이강 역), 윤시윤(백이현 역), 한예리(송자인 역)에 집중한 3개의 티저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세 티저 모두 예비 시청자들 뇌리에 강렬한 잔상을 남겼다.

이런 가운데 19일 SBS 금토드라마 ‘열혈사제’ 방송 직후 ‘녹두꽃’ 4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번 4차 티저에서는 드디어 극의 가장 중요 사건인 동학농민혁명과 작품 메시지가 암시됐다. ‘녹두꽃’이 왜 민중역사극인지, 왜 기념비적 작품인지, ‘녹두꽃’을 왜 봐야 하는지 명확히 입증한 30초였다.

‘녹두꽃’ 4차티저는 잔혹하게 매질을 하는 조정석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무자비한 악인이 된 조정석의 모습 위로 동생 윤시윤의 “굳이 거시기로 사시겠다면 말리지 않겠습니다”라는 안타까움의 목소리가 더해진다. 극중 조정석의 모습을 통해 좌절로 얼룩진 1894년 조선을 처절하게 보여준 것.

핍박과 수탈, 신분제로 인한 지독한 차별. 1894년 이 땅의 민초들은 비참했다. 때문에 동학농민혁명이 발생한 것이다. 사발통문에 결연한 표정으로 자신의 이름을 적는 최무성(전봉준 역), 죽창을 든 민초들의 모습, 보가 와르르 무너지고 화약이 펑펑 터지는 장면, “세상은 잡아먹지 않으면 잡아 먹히는 것”이라는 박혁권(백가 역)의 목소리가 맞물려, 민중이 염원한 ‘그날’의 도래를 예고했다.

여기에 방점을 찍은 것이 “백성에겐 쌀을, 탐관오리에겐 죽음을”이라는 우렁찬 외침이다. 이와 함께 “가장 비참한 땅에 피어난 새 세상을 향한 찬란한 꿈”, “이제 그 날의 서막이 오르다”는 카피는 ‘녹두꽃’이 써내려 갈 동학농민혁명의 역사를 묵직하게 암시했다.

‘녹두꽃’ 4차티저는 동학농민혁명을 중심으로 극의 본격적인 스토리를, 방송 전 처음으로 보여준 영상 콘텐츠다. 조정석, 윤시윤, 한예리, 최무성 등 배우들의 역동적이고 막강한 연기력은 스토리에 힘을 실어주고, 작품을 살아 숨쉬게 만들었다. 이외에도 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초특급 스케일, 정현민 작가의 힘 있는 대사, 신경수 감독의 선 굵은 연출력도 아낌없이 빛났다.

사진제공=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 4차티저 캡처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