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인기가요’ 방탄소년단, 12관왕 질주…워너원 컴백 (종합)

입력 2018-06-10 11:44:00
프린트

[DA:리뷰] ‘인기가요’ 방탄소년단, 12관왕 질주…워너원 컴백 (종합)

그룹 방탄소년단이 SBS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다. 'FAKE LOVE'로 음악방송 12관왕을 달성했다.

10일 '인기가요'에서 방탄소년단은 AOA, 볼빨간사춘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FAKE LOVE'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함께 1위 경쟁을 벌인 AOA는 건강미가 돋보이는 '빙글뱅글' 무대를 선보였다.


또 유빈과 워너원, 온앤오프(ONF), 에이스(A.C.E)의 컴백 무대가 방송됐다.

그룹 원더걸스 래퍼에서 11년만에 솔로 앨범을 발표한 유빈은 '숙녀(淑女)'로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는 퍼포먼스를 선보였고 워너원은 완전체 타이틀곡인 '켜줘'로 세련된 분위기를, 유닛 린온미의 '영원+1' 무대를 추가로 공개해 감미로움까지 더했다. 온앤오프는 타이틀곡 'Complete (널 만난 순간)'과 수록곡 'Fly Me To The Moon'으로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선사했다. 에이스는 'Take Me Higher'로 자유로운 소년을 표현했다.

이달의 소녀 yyxy는 이날 'love4eva'로 사랑스러운 매력를 제대로 나타내며 데뷔를 했다. 반대로 드림캐쳐는 아쉬운 굿바이 인사를 건넸다. 드림캐쳐는 특유의 칼군무로 'YOU AND I'를 소화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외에도 샤이니는 '데리러가(Good Evening)로 11년차 다운 감각적인 무대로 시선을 강탈했다. 빅톤은 아련한 '오월애(俉月哀)', 더이스트라이트는 청량한 '설레임', 크로스진은 절도 있는 '달랑말랑 (Touch it)', 사무엘은 강렬한 '틴에이저(TEENAGER)', 프리스틴V는 카리스마 있는 '네 멋대로', 유나킴X전민주의 칸(KHAN)은 감각적인 'I'm Your Girl?'로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사진= '인기가요' 방송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