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연예의 맛’ 황미나 결국 눈물, 김종민 “공개 연애 겁나”

입력 2018-11-09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리뷰] ‘연예의 맛’ 황미나 결국 눈물, 김종민 “공개 연애 겁나”

‘연예의 맛’ 김종민과 황미나의 100일 계약 연애는 어떻게 될까.

지난 8일 밤 방송된 TV CHOSUN ‘연애의 맛’ 8회에서는 100일 계약 연애 끝을 앞두고 위기를 맞은 ‘종미나 커플’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김종민과 황미나는 각자의 지인들을 만나 서로에게 느낀 솔직한 감정과 고민을 이야기하며 100일 계약 연애의 마지막을 앞둔 복잡한 심경을 전한 바 있다.

황미나는 지인에게 “김종민과 여행을 가서 생일 상을 차려줬는데 ‘고맙다’는 말보다 ‘미안하다’고 하더라. 서운하더라. 나 혼자 너무 앞서 갔나, 정말 남자 친구인지 아닌지 헷갈린다. 오빠도 나를 좋아하는 헷갈린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계약 연애라는 가정하에 만난 건데 정말 좋아지면 만나는 거 아니냐. 그런데 오빠는 연예인이고 나와 입장이 다를 수도 있겠구나, 어느 정도 선이 있는 거 같고, 나를 그렇게까지 좋아하는 게 아닌 것 같다”며 울먹거렸다.

이후 김종민이 있는 낚시터를 방문한 황미나. 지난 여행 후 처음 만난 두 사람 사이에는 왠지 모를 어색함이 감돌았다. 김종민이 자신을 위해 준비한 삼계탕으로 저녁을 먹은 후 황미나는 지인에게 했던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하며 “나를 별로 안 좋아하는 거 같다”고 고백했다.

지난 생일상에 ‘미안하다’고 했던 김종민의 말에 느낀 속상함과 김종민이 선을 긋는 것처럼 느껴져 자신도 절제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그동안 느꼈던 감정을 전했다.

이에 김종민은 그때 당시 미안하다는 말은 자신 때문에 고생한 것에 대한 미안함이었다며 황미나를 다독였다.

김종민이 자신의 진짜 마음을 듣고 싶다는 황미나에게 “오해가 될 수도 있어 말을 아끼고 있다”라며 “괜히 네가 상처가 되면 안 되니까”라고 답하자, 황미나는 "내가 상처될 말이 뭔데? '네가 상처 받을까 봐'라는 말이 '내가 너 안 좋아하는데' 아니냐"라며 "오빠는 '좋아한다'고 정확하게 말을 안 해주지 않냐. 확신을 줬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결국 울음을 터트린 것.

당황한 김종민은 황미나의 눈물을 닦아주고는 이내 황미나의 손을 잡은 채 자신이 표현이 서툴다며 앞으로 조심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황미나가 “100일 지났다. 그럼 우리 헤어지는 거야?”라며 진심 섞인 농담을 건네자, 김종민이 “몰라 모르겠다. (제작진에게) 물어봐야 하나?”라는 충격적인 발언을 던져, 두 사람 사이에 또 한 번의 갈등을 예고해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이어질 지 궁금증을 자극했다.

한편 이날 김종민은 천명훈과 만나 "사적으로 연락을 한다. 통화하면 이 감정이 뭐지 싶다"면서 "여자로 좋아한다. 뇌 구조를 그리라고 하면 미나가 제일 크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감정이 싹트는 게 겁난다. 사실 난 공개연애를 해봤다. 남자도 그렇지만 여자에게 손해가 있다. 꼬리표처럼 따라다닐까 봐"라며 우려했다. 또 김종민은 "혹시 안 좋아졌을 때 미나가 걱정되는 것이다. 상처 주기도 싫다"며 진심을 전했다.

사진| TV CHOSUN ‘연애의 맛’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