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전도연 딸 언급 “미모? 나보다 낫다…늘 고맙다”

입력 2019-04-08 13: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전도연 딸 언급 “미모? 나보다 낫다…늘 고맙다”

배우 전도연이 딸에 대해 언급해 화제다.

8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박선영의 씨네타운’에 출연한 전도연은 딸에 대한 고마움과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전도연은 영화 ‘생일’을 찍고 나서 아이에 대한 표현이 달려졌냐는 질문에 “아이가 크면 클수록 챙겨야 할 것들이 더 생기는 것 같다. ‘알아서 하겠지’보다 챙겨야 할 게 더 생기더라”면서 “엄마의 빈자리가 안 느껴지게 하고 싶은데 일이 끝나고 들어가면 마음은 있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 이런 엄마를 이해해주고 기다려줘서 오히려 딸한테 고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가 생기고 난 후의 변화에 대해 “아이가 있기 전에는 세상의 중심이 저일 수밖에 없지 않나. 그런데 아이가 생기고 난 후에는 아이가 중심이 됐다. 나한테 집중할 수 없어서 투정할 때도 있는데 아이를 보면 미안함이 생긴다”면서 “그래서 자려고 누워있으면 너무 미안하더라. 그래도 ‘미안해’라고 한다. 그러면 아이가 ‘왜 미안하다고만 하냐고’하더라”고 말해 아이에 대한 애정과 함께 워킹맘의 애환을 드러냈다.

“딸이 너무 예쁘다더라”는 DJ 박선영의 질문에 전도연은 “이마랑 코가 닮았다. 다른 분들이 엄마보다 낫다고 하더라. 저보다는 나은 것 같다”고 대답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전도연이 출연한 영화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 수호(윤찬영 분)의 생일날,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이야기다. 3일 개봉.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