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런닝맨’ 김혜윤, 반전 무대…댄스 ‘쓰앵님’이 필요한 예서 (종합)

입력 2019-04-22 10: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리뷰] ‘런닝맨’ 김혜윤, 반전 무대…댄스 ‘쓰앵님’이 필요한 예서 (종합)

배우 김혜윤이 드라마 속 캐릭터와 전혀 다른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런닝맨’을 사로잡았다.

21일 오후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배우 김혜윤 한보름과 EXID 하니 솔지 그리고 세븐틴 민규 승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올해 초 종영한 JTBC 드라마 ‘SKY캐슬’에서 강예서 역할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단숨에 라이징 스타 반열에 올라선 김혜윤. 이날 김혜윤이 등장하자 ‘런닝맨’ 멤버들은 “예서”를 외치며 그를 환대했다. 김혜윤은 “인기를 실감하냐”는 질문에 “‘런닝맨’ 섭외를 제안받고 조금은 실감했다”고 대답했다. 유재석은 “세상이 빨라서 인기가 또 금방 식는다”며 “요즘 예능이든 드라마든 인기가 금방 금방 사그라진다. 새로운 것이 워낙 많이 나오지 않느냐”고 현실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대세’ 답게 김혜윤의 팀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유재석 지석진 이광수가 후보로 나섰다. 유재석 지석진 이광수는 서로의 체력을 보여주기 시작했고 갑자기 윗몸일으키기와 푸시업, 스쿼트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 결과 김혜윤은 유재석 이광수와 팀을 이뤘고 드라마 명장면 재연과 ‘인기가요’ 퀴즈 대결 등을 함께했다.

김혜윤의 엉뚱하고 발랄한 매력이 빛을 발한 순간은 댄스 미션이었다. 블랙핑크의 히트곡 ‘뚜두뚜두’가 퀴즈로 나오자 김혜윤은 구석에서 “아는 춤인데”라고 중얼거리며 의욕을 보였다. 유재석과 이광수가 김혜윤의 무대를 추천했고 김혜윤은 자신 있게 춤을 추기 시작했다. 안무는 비슷했지만 어딘가 엉성한 동작. “이게 뭐냐. 누구 모시는 동작이냐” “너 되게 잘하는 줄 알았다” “잘 추는 것처럼 이야기하더니 못하면 얘기하지 그랬느냐”고 비난이 쏟아져 웃음을 자아냈다. 김혜윤은 머쓱해하며 “연기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꼬리잡기에서 가장 먼저 탈락하면서 꼴찌를 예감한 김혜윤. 하지만 그의 댄스 실력만큼 레이스에서도 반전이 일어났다. 김혜윤의 영상이 ‘좋아요’ 대결에서 1위를 차지한 것. 김혜윤은 제니의 ‘솔로’를 추며 최종 1등을 자축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