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다해요’ PD “박나래·양세형·샘오취리, 요리 열의·경쟁심 대단”

입력 2018-03-26 10: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해요’ PD “박나래·양세형·샘오취리, 요리 열의·경쟁심 대단”

박나래, 양세형, 샘오취리가 '다 해먹는 요리학교'에 입학, 세계 각국의 요리를 배우는 즐거운 요리수업을 선보일 전망이다.

올리브 ‘다 해먹는 요리학교: 오늘 뭐먹지?’(이하 ‘다해요’)는 세상에 없던 글로벌 레시피 수업을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 최근 올리브가 라이프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리브랜딩 하는 가운데, ‘다해요’가 그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첫 방송을 앞두고 ‘다해요’의 연출을 맡은 최정하 PD가 요리학교 입학생으로 화제를 모은 박나래, 양세형, 샘오취리의 섭외계기와 활약상을 직접 밝혀 눈길을 끈다.

최 PD는 “세 사람 모두 기본적으로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요리를 정식으로 배워본 적은 없는 이들이라 요리학교에 입학해 배워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고 섭외 배경을 밝혔다.

이어 “박나래는 나래바를 통해 지인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느라 맛있는 간단요리에 능하다. 또한 전라도 출신의 어머니에게 받은 레시피라 ‘손맛’이 묻어나는 요리를 한다. 양세형은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요리 과정 자체를 즐길 줄 안다. 특히 집에서 간단히 해먹는 일상 한식에 강하다. 샘오취리의 경우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로부터 요리를 배웠고, 긴 한국 생활 동안 음식을 사먹기 보단 직접 요리해서 먹은 생활밀착형 요리인”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다해요’에서만 공개될 세 사람의 요리 특징을 귀띔하기도. 최 PD는 “박나래는 의외로 칼질에 약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양세형은 깔끔한 성격이라 요리 과정이 굉장히 깨끗하고, 샘오취리는 눈치도 빠르고 손도 빠르다. 이들과 게스트의 조합이 매회 새로운 즐거움과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세 사람이 요리 할 때 열의와 경쟁심이 대단하다. 우승을 차지 하기 위해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재미있다”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입학생 3인이 직접 자신의 활약을 예고하는 티저영상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박나래, 양세형, 샘오취리가 ‘다해요’ 입학 준비를 선보이는 것. 박나래는 고급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며 뛰어난 잔재주를 십분 발휘할 전망이다. 양세형은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해 집에서도 자주 해먹는다”고 밝혀 집밥에 특화된 요리법에 기대를 모은다. 샘오취리는 “간단한 재료로도 엄청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겠다”며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만족시키는 글로벌 쿠킹을 자랑할 예정이라고.

‘다 해먹는 요리학교’는 오는 4월 2일(월) 밤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