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스위치’ 한예리, 몰입도 높인 절제된 감정선

입력 2018-04-05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한예리가 절제된 감정선으로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지난 4일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이하 스위치) 5, 6화에서는 오하라(한예리 분)가 의식 없이 누워있는 백준수(장근석 분)를 바라보며 속마음을 털어놓는 모습이 그려졌다.

오하라는 백준수가 입원해있는 병실에 찾아가 1년 전 함께 했던 추억을 떠올렸다. 그리고 일어나지 않으면 가짜 검사인 사도찬(장근석 분)과 계속 같이 일하겠다며 백준수가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을 에둘러 표현했다.

한예리는 거대한 마약 조직의 총책을 쫓고 있는 급박한 상황 속에서 유일하게 믿고 의지하는 사람을 찾아가 마음을 다잡는 오하라가 느꼈을 압박감과 절박함은 물론, 백준수를 향한 그리움을 아련한 눈빛과 담담한 독백으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증폭시켰다.

특히 한예리는 ‘열혈 검사’ 오하라의 엉뚱발랄하면서도 유쾌한 모습 뿐만 아니라 백준수에 대한 그리움과 아픔이 공존하는 모습을 절제된 감정선으로 표현하며 다층적인 캐릭터를 완성했다.

극의 말미, 오하라는 마약 밀수 조직원과 마주친 적 있는 사도찬과 손을 잡고 몽타주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본격적으로 마약 조직 총책 잡기에 돌입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차분하게 기지를 발휘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스마트한 검사 오하라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장근석, 한예리 주연의 드라마 ‘스위치’는 매주 수, 목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