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프로듀스48’ 베네핏 주인공 단 2명, “난리난 직캠 무대 공개”

입력 2018-07-27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듀스48’ 베네핏 주인공 단 2명, “난리난 직캠 무대 공개”

27일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48’에서 생존 연습생 30명의 윤곽이 드러난다. 베네핏 10만점이 걸린 포지션 평가의 최종 결과가 공개된다. 지난 주 방송 마지막에 공개된 온라인 투표 현황에 따르면 야부키 나코와 장원영이 1등 후보였기 때문에, 이번 주 보컬&랩 포지션에서 야부키 나코가 베네핏을 가져간다면 1등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프로듀스48’ 7회에서는 포지션 평가의 남은 여섯 무대가 펼쳐진다. 보컬&랩 포지션 3팀은 각각 방탄소년단의 ‘전하지 못한 진심’과 소녀시대의 ‘다시 만난 세계’,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를 재해석해 부르고, 댄스 포지션 3팀은 Little Mix의 ‘Touch’, JaxJones의 ‘Instruction’, Fitz&The Tantrums의 ‘HandClap’에 맞춰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온라인 투표 순위를 반전시킬 수 있을만한 베네핏이 걸려있어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다.

예상 밖 선택의 결과도 밝혀진다. 첫 회부터 부족한 실력 때문에 눈물 흘렸던 일본 연습생들은 대거 댄스 포지션으로 평가에 참여, 한층 성장한 모습을 선보인다. 지난 주 반전갑으로 화제가 된 한초원, 청순래퍼로 포지션을 굳힌 강혜원처럼 반전매력과 확 바뀐 콘셉트로 국민 프로듀서를 사로잡을 한국 연습생들도 발견할 수 있다.

모든 연습생의 개별 직캠 영상은 지난 화요일 공개 직후 온라인 포털의 동영상 순위를 점령했다. 10대, 20~30대, 40~50대까지 전 연령대에서 포지션 평가 직캠 영상이 TOP10을 차지했고, 매력적인 외모와 빼어난 춤 실력이 돋보인 시타오 미우는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공개 3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연습생 별 영상의 조회수와 화제성은 계속되고, 데뷔권에 오르지 못한 연습생들의 직캠도 꾸준히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직캠의 영향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선택에도 변화가 있었을 것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포지션 평가의 최종 결과가 공개된 후 28일 오전 11시에는 2차 온라인 투표가 마감된다. 누적 온라인 투표수와 포지션 평가의 베네핏이 더해진 최종 결과에 따라 콘셉트 평가로 올라갈 30명의 연습생이 결정된다. 6회 방송에서 온라인 투표 순위 30등으로 기로에 섰던 박해윤이 포지션 평가의 힘으로 방출을 면할 수 있을지, 7회 무대를 통해 어떤 연습생이 새롭게 데뷔 순위권으로 급부상할 지 궁금증을 더한다.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과 일본 BS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