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어서와’ 공항→숙소 4시간? ‘역대 최고’ 네팔 가족 대위기

입력 2018-08-01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어서와’ 공항→숙소 4시간? ‘역대 최고’ 네팔 가족 대위기

2일 방영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복잡한 서울 한복판에서 숙소를 찾아가기 위한 네팔 가족의 사투가 펼쳐진다.

제작진에 따르면 이날 방송에서 네팔 가족의 멘붕은 인천공항부터 시작됐다. 네팔과 정반대인 거대한 공항, 깨끗하고 넓은 도로, 다양한 교통수단 등 모든 것이 네팔 가족을 당황시켰다. 특히 길을 잃을 때 마다 자기만 믿고 따라오는 가족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은 아빠 어노즈의 행동은 보는 사람조차 긴장하고 초조하게 만들었다. 같은 아빠의 입장인 김준현은 “굉장히 응원을 많이 하게 되네요. 가장의 무게가 많이 느껴졌어요”라고 말해 크게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인천공항에서 잠실에 있는 숙소를 가기 위해 네팔 가족이 선택한 교통 수단은 리무진 버스였다. 리무진 버스를 타기 위해 버스 티켓 끊는 것부터 시작해 버스 탑승장을 찾는 것, 호텔이 위치한 잠실을 찾는 것 모두 네팔 가족에게는 에베레스트 산을 넘는 것처럼 험난했다. 복잡한 서울에서 목적지를 찾아가기 위해 어노즈가 사용한 기술은 바로 정면 승부, ‘질문’이었다. 열 걸음 걸을 때마다 한 사람에게 질문하는, 일명 10보 1질문권법을 쓰기 시작한 것.


하지만 어노즈의 무한 질문세례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네팔에는 없는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탈 때 그의 질문 본능은 또 시작됐다. 주변 사람들에게 “쩌기요” 라고 말을 걸며 계속해서 길을 물었고, 심지어 화장실 안에서도 길을 물어보는 모습에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는 후문. 네팔 가족은 길고 긴 시간 끝에 마침내 한국에 도착장장 4시간 만에야 호텔에 도착할 수 있었다.


네팔 가족의 좌충우돌 숙소 찾기는 2일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