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죽어도 좋아’ 백진희, '강지환 대적' 사이다 대리 출격 예고

입력 2018-10-15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죽어도 좋아’ 백진희, '강지환 대적' 사이다 대리 출격 예고

이루다 대리 역의 백진희가 악덕 상사에게 전쟁을 선포하는, 역대급 ‘인간 사이다’로 출격한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KBS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는 안하무인 ‘백진상’ 팀장(강지환 분)과 그를 개과천선 시키려는 ‘이루다’ 대리(백진희 분)의 대환장 오피스 격전기를 담는다. 상사와 부하직원으로 호흡을 맞출 두 사람의 앙숙케미는 물론 직장인들 누구나 솔깃해할 이야기까지 공감대를 높일 예정이다.

극 중 백진희가 맡은 ‘멘탈 가출 직장인’ 이루다는 백진상 팀장의 상상 초월 막말로 화병 게이지가 차곡차곡 쌓여 스트레스가 극에 달한 인물이다. 까다로운 원칙주의자를 상사로 둔 부하직원의 고난을 리얼하게 그려낼 그녀의 목표는 바로 상사 갱생시키기, 이에 ‘막말원탑’ 강지환(백진상 역)의 만행에 대적할 화끈한 ‘인간 사이다’ 백진희(이루다 역)의 활약이 더욱 주목되고 있다.

특히 공개된 첫 스틸 속 깔끔한 복장에 출근 준비를 완료한 백진희의 야무진 표정에선 남다른 에너지와 의지가 뿜어져 나오고 있다. 반면 가죽 재킷과 붉은 립스틱의 강렬한 비주얼, 이글이글 타오르는 눈빛의 사진도 함께 공개돼 그녀의 예사롭지 않은 변화를 예고, 호기심을 무한히 자극한다. 과연 진상 팀장과의 대결에서 어떤 스펙터클한 행동력을 보여줄지, 흥미진진한 사이를 예감케 한다.

대한민국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죽이고 싶을 정도로’ 피하고 싶은 진상 상사 갱생과 판타스틱한 회사 생존기가 주 스토리이기에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부르고 있다.

무엇보다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김과장’, ‘동네변호사 조들호’, ‘저글러스’ 등 오피스물 명가로 불리는 KBS의 하반기 신작이자 ‘김과장’의 프로듀서와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공동연출을 한 이은진 감독이 연출을 맡아 한층 기대감을 높이는 작품이다.

또 강지환과 백진희 이외에도 공명(강준호 역), 박솔미(유시백 역), 류현경(최민주 역)과 그 외에도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명품 배우들이 함께 하며 회사의 사장부터 상무, 본부장, 팀장, 과장, 대리, 계약직 사원으로 분해 살뜰한 재미와 공감을 이뤄낼 예정이다.

전국의 직장인들에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짜릿한 활력을 안겨줄 ‘인간 사이다’ 백진희의 맹활약은 ‘오늘의 탐정’ 후속인 KBS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