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컴백’ 더보이즈, ‘노에어’ 안무영상 공개 ‘파워풀 원테이크’

입력 2018-12-04 14: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컴백’ 더보이즈, ‘노에어’ 안무영상 공개 ‘파워풀 원테이크’

신곡 ‘노 에어(No Air)’로 컴백한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3일,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등지에 컴백 타이틀곡 '노 에어(No Air)'의 연습실 안무영상과 주요 시상식 무대의 퍼포먼스 연습영상을 연이어 게재했다.

더보이즈는 현재 신곡 '노 에어'가 거센 뒷심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팬들의 열띤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이번 안무영상들의 깜짝 공개를 결정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려한 무대의상 대신 트레이닝복과 운동화, 연습실을 배경으로 더보이즈의 일상매력을 담아낸 이 안무 영상들은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각각 높은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고 있다.

더보이즈의 ‘노 에어’ 안무영상은 4분 여 동안 역동적 카메라 워크가 이어지는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 남다른 생동감을 전한다. 열 두 멤버의 탄탄한 팀워크로 더욱 강력하게 다져진 더보이즈의 전매특허 '나노 칼군무'는 한치의 오차 없는 파워풀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한다. '눈·숨·맘 댄스', '무중력 댄스' 등 주요 포인트 안무와 드라마틱하게 펼쳐지는 열 두 멤버들의 동선, 절제된 강약조절까지 입체적인 카메라 워킹으로 표현되며 신곡 '노 에어'안에 담긴 매력을 극대화하고 있다.

앞서 ‘2018 AAA’, ‘2018 MMA’ 등 주요 시상식에서 특별 공개된 더보이즈의 카리스마 넘치는 리믹스 퍼포먼스 연습영상 역시 화려한 구성과 군무로 ‘숨멎’ 매력을 자아내고 있다. 퍼포먼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더보이즈는 지난 29일, 미니 3집 '디 온리(THE ONLY)' 발매를 시작으로 현재 신곡 '노 에어'의 대대적인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컴백과 동시에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와 '2018 멜론 뮤직 어워드' 신인상을 동시에 거머쥔 더보이즈는 최근 진행되고 있는 주요 시상식의 신인상을 모조리 쓸어 담으며 ‘신인상 4관왕’을 달성, 독보적인 '파워신인'의 저력을 입증 중이다. 아직 ‘신인상 수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더보이즈가 신곡 ‘노 에어’ 활동을 통해 또 한번 국내외 팬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더보이즈의 신곡 '노 에어(No Air)'는 작곡가 원더키드(Wonderkid)와 로이도(ROYDO)가 공동 작곡을 맡고, 더보이즈의 래퍼 선우가 랩메이킹 등 작사에 참여했다. 독특하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라인과 세련된 뭄바톤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댄스 넘버 ‘노 에어’는 ‘숨을 쉴 수 없을 만큼 너를 원한다’는 애절한 감성이 절묘하게 녹아 들어 유니크한 중독성을 더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