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아이콘, 16일째 1위…美친 중독성

입력 2018-02-09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아이콘, 16일째 1위…美친 중독성

그룹 아이콘이 16일째 8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지난 1월 25일 공개된 아이콘 정규 2집 ‘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오늘(9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네이버, 몽키3 등 8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싹쓸이 하며 1위를 수성했다.

컴백 16일째인 아이콘은 연일 기록을 갈아치우며 괄목할 만한 성적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굵직한 가수들의 컴백에도 이뤄낸 성과라 더욱 놀랍다.

아이콘 최대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한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따뜻한 감성이 버무려진 곡이다. 이 곡은 팬들은 물론이고, 대중까지 사로잡으며 아이콘의 메가 히트곡이 됐다. 아이콘은 8일 발표된 가온 주간차트의 디지털 종합, 스트리밍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그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은 음악적으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함과 동시에 예능을 비롯한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따로 또 같이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이 연일 전파를 타고 있으며,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친근하고 다정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데뷔 이래 가장 활발한 국내 활동으로 아이콘의 인지도도 상승하고 있다.

해외 무대에서도 아이콘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빌보드, 버즈피드 등 유수의 외신은 아이콘의 성장과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더불어,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미국 애플 뮤직 ‘Best of the Week’,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의 실시간,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휩쓸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아이콘은 오늘 오후 7시 서울 관악구 엠케이미디어 영풍문고 IFC몰에서 팬사인회를 개최하며 팬들과의 직접 스킨십을 이어간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