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빅뱅 ‘꽃길’, 美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1위

입력 2018-03-21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꽃길’, 美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1위

빅뱅이 미국 빌보드와 일본 오리콘, 국내 음원차트를 동시에 휩쓸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의 ‘꽃 길’은 21일 오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 음원시장에서 골고루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국내 차트에서도 ‘꽃 길’의 정상 행진은 계속 현재 진행형이다. 오전 10시 기준 ‘꽃 길’은 멜론, 엠넷, 네이버 뮤직, 올레, 벅스, 소리바다, 지니 등 7개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13일 발매 직후부터 각종 실시간 차트 1위 올킬을 달성했던 ‘꽃 길’은 어느덧 9일째 철벽 1위를 자랑하고 있다.



또 지난 14일 발매된 빅뱅의 일본 돔 투어 LIVE DVD & Blu-ray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는 일본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발매 첫 주에 3만 3,199장이란 판매고를 올리며 여전히 뜨거운 일본 내 인기를 실감했다. 빅뱅의 오리콘 주간 DVD 종합 랭킹 1위는 통산 6번째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차트에서도 1위를 수놓고 있는 빅뱅이 앞으로 어떤 대기록을 써내려 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