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에릭남, 해외에서도…애플뮤직·아이튠즈 10위권 랭크

입력 2018-04-13 15: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CJ E&M 제공]

[DA:차트] 에릭남, 해외에서도…애플뮤직·아이튠즈 10위권 랭크

에릭남이 미니앨범 ‘어니스틀리(Honestly)’로 13일 오전 기준, 애플 뮤직, 아이튠즈, 유튜브 등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Honestly’는 애플 뮤직 전체 장르 차트(Apple Music All Genre Top Chart)에서 10위에 랭크되었고, 팝 앨범 차트(Apple Music Pop Album Top Chart)에서도 7위에 오르며 에릭남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하게 했다.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ITunes Kpop Chart)에서는 수록곡 ‘포션(Potion)’이 3위,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가 4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디스 이즈 낫 어 러브송(This Is Not A Love Song)’, ‘루즈 유(Lose You)’, ‘돈 콜 미(Don’t Call Me)’ 등 수록곡 전곡이 10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영국 트렌딩에도 이름을 올려, 지역을 불문하고 전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음을 증명했다. 앞서 ‘Potion’의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 10일 선공개된 직후, 유튜브 멕시코 트렌딩에 랭크되며, 마치 한 편의 영화 같다는 글로벌 팬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더불어 남미의 유명 아티스트인 jesse & joy, danny ocean, saak도 개인 SNS를 통해 에릭남의 앨범에 대한 만족감을 표하며 응원을 보내기도 했다.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 발매 직후 국내에서도 타이틀곡 ‘솔직히 (Honestly...)’가 국내 다수의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멜론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앨범은 에릭남이 직접 전곡의 작사 및 작곡부터 앨범 프로듀싱까지 맡았고, 이번 앨범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인정 받으며 뮤지션으로 성공적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의 음원 및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각종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