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여자)아이들, 빌보드 월드 앨범 7위

입력 2018-05-10 14:31:00
프린트

[DA:차트] (여자)아이들, 빌보드 월드 앨범 7위

그룹 (여자)아이들이 데뷔 앨범 'I am'으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7위를 차지했다.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 'I am'이 오늘 10일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7위에 이름을 올리며 특급신인임을 증명했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지난 2일 정식으로 데뷔한 후 아이튠즈 K-팝 차트에서 타이틀곡 ‘라타타(LATATA)’로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벨기에, 캐나다, 독일, 인도네시아, 터키,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1개 지역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여자)아이들의 데뷔 타이틀곡 '라타타(LATATA)'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600만 조회수를 돌파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빌보드 앨범 차트 7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의 데뷔 앨범 ‘I am’은 앨범명과 같이 ‘나’라는 ‘아이’를 표현하며, 6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팀 ‘아이들’의 색깔을 보여주는 (여자)아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라타타'는 멤버 소연이 히트작곡가 빅싼초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뭄바톤로 차분하지만 열정적인 비트와 사랑에 빠져 이 밤을 불태우도록 신나게 춤추고 싶은 마음을 'LATATA'라는 의성어로 표현한 재치가 돋보이는 곡이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2일 첫 번째 미니앨범 'I am'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