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나의아저씨’X‘예쁜누나’ 손예진♥정해인, TV화제성 1위

입력 2018-05-14 14:46:00
프린트
크게보기

‘나의아저씨’X‘예쁜누나’ 손예진♥정해인, TV화제성 1위

14일에 발표된 TV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1주 만에 1위에 다시 올랐다.

‘나의 아저씨’는 방송 시작 후 총 다섯 번째 1위에 오른 것이다. 반면 JTBC 금토드라마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의 주연 손예진과 정해인은 방송 시작 후 7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와 2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두 배우의 활약으로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는 2위에 올랐으나 최근 4주 연속 화제성 점수는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SBS 월화드라마 ‘기름진 멜로’가 3위, tvN 토일드라마 ‘무법변호사’ 5위, MBN 수목드라마 ‘리치맨’ 6위, SBS 주말 특별기획 ‘시크릿 마더’ 8위를 기록하며 새로 선보인 드라마 모두 TOP10 진입에 성공했다. 특히 ‘기름진 멜로’와 ‘시크릿 마더’는 출연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무법변호사’는 2007년 ‘개와 늑대의 시간’의 연출자 김진민과 이준기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리치맨’은 엑소 리더 김준면(수호)의 인기가 반영된 듯 SNS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초반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밥 잘사주는 예쁜 누나’의 손예진이 4주 연속 1위에, 정해인이 4주 연속 2위에 올랐으며 3위는 ‘나의 아저씨’의 이지은이 차지했다. 그 뒤로 신작 주연들이 4위부터 13위까지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4위 이준기(무법변호사), 5위 준호(기름진 멜로), 6위 서예지(무법변호사), 7위 장혁, 8위 정려원(기름진 멜로) 그리고 9위와 10위는 ‘무법 변호사’의 최민수와 이혜영이 차지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18년 5월 7일부터 13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1편에 대한 누리꾼 반응을 온라인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하여 14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