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세븐틴, 日 오리콘 데일리·위클리 2위…성공적 데뷔

입력 2018-06-07 09:24:00
프린트
크게보기

[DA:차트] 세븐틴, 日 오리콘 데일리·위클리 2위…성공적 데뷔
그룹 세븐틴이 일본 데뷔 앨범 ‘WE MAKE YOU(위 메이크 유)’로 데뷔 첫 주 만에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2위를 차지했다.

세븐틴이 지난 5월 30일 발매한 ‘WE MAKE YOU(위 메이크 유)’가 일본 최대 음반 집계사이트인 오리콘에서 발매 첫 주만에 127,985장의 이례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위클리 차트 2위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지난달 30일 정식 일본 데뷔를 알린 세븐틴은 일본 ‘도쿄 도요스PIT’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 스포츠 닛폰, 산케이 스포츠 등 일본 현지의 수많은 언론 매체들의 주목을 받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다. 이처럼 정식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세븐틴은 ‘WE MAKE YOU(위 메이크 유)’ 앨범 발매 첫 날 오리콘에서 데일리 앨범 차트 부분 2위에 단번에 진입, 단 하루 만에 9만 5천 장의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또 세븐틴은 이에 그치지 않고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 발매 첫 주 동안 데일리 차트 상위권에 굳건히 자리하며 지난 5월 28일부터 3일까지 집계 기준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 일본의 대표적인 연예기획사 쟈니스 인기그룹 ‘칸쟈니 에이트’에 이어 2위에 올라, 현지에서 세븐틴의 뜨거운 인기를 확실히 증명해 냈다.

세븐틴의 인기는 앨범 판매량으로 보여지는 것 뿐만이 아니다. 일본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의 유명 패션몰 시부야 109에서 세븐틴의 일본 데뷔를 기념하는 광고가 게재되었으며, 도쿄와 오사카의 번화가에 세븐틴 카페, 팝업스토어 입점 등 일본 현지에서 K-POP 대표 아이돌로서 위상을 실감케 하며 자리매김 중이다.

이렇듯 현지에서 열렬한 반응을 모으고 있는 세븐틴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간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혀 일본 팬들은 물론 현지 가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월 30일 정식 데뷔 앨범 ‘WE MAKE YOU(위 메이크 유)’를 발매하며 성공적인 정식 데뷔를 알린 세븐틴은 다양한 일본 데뷔 프로모션을 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