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세븐틴 미니 5집 美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 7위

입력 2018-07-19 14: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세븐틴 미니 5집 美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 7위

세븐틴의 미니 5집이 국내외로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연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세븐틴은 16일 미니 5집 ‘YOU MAKE MY DAY (유 메이크 마이 데이)’를 발매하며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한 가운데 해외에서도 연일 높은 관심을 모으며 국내외 대세돌임을 다시 한 번 과시했다.

특히 세븐틴의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는 오늘(19일) 미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 7위를 기록해 폭발적인 인기를 드러냈다. 또한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유일하게 10위권 내를 기록해 이목을 집중 시켰을 뿐만 아니라 해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에 랭크되는 쾌거를 이루며 화제를 모은 것.

이어 핀란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3개국에서 ‘TOP 앨범’ 차트 1위에 등극했으며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총 10개국에서 TOP5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 자리 매김했다.

이처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니 5집 ‘YOU MAKE MY DAY(유 메이크 마이 데이)’는 세븐틴의 더욱 세련되고 업그레이드된 청량미를 담아낸 가운데 세븐틴이 직접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는 등 대중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타이틀곡 ‘어쩌나’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오늘(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