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이달의 소녀, 미국·영국·캐나다 아이튠즈 K팝차트 1위

입력 2018-08-08 10: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이달의 소녀, 미국·영국·캐나다 아이튠즈 K팝차트 1위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완전체 출격을 앞두고 공개한 ‘페이보릿’(favOriTe)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다.

지난 7일 발매된 이달의 소녀의 리드싱글 ‘favOriTe’은 8일(한국시간) 0시 기준 아이튠즈 차트에서 다양한 국가의 K팝 차트와 팝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날 미국, 영국, 캐나다, 싱가포르, 필리핀 등의 K팝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다. 또 아르헨티나, 브라질, 싱가포르, 핀란드 등 다양한 국가의 팝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며 이달의 소녀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달의 소녀는 이달의 소녀 1/3과 ODD EYE CIRCLE(오드아이써클), yyxy(와이와이바이와이), 여진이 결합했을 때 하나의 ‘풀 파워’를 내는 것으로 설계돼 있다. 이어 그 풀 파워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리드 싱글 ‘favOriTe’은 앞으로 이달의 소녀가 보여줄 시그니처 사운드를 선언한 곡이다.

또 오는 8월 19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데뷔 콘서트 '루나벌스'(LOONAbirth)를 열 예정인 가운데 전석 티켓이 모두 매진되는 기염을 토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입증해 보였다.

이달의 소녀는 8월 완전체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