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백현X로꼬 ‘YOUNG’ 12개국 1위…특급 시너지

입력 2018-09-01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백현X로꼬 ‘YOUNG’ 12개국 1위…특급 시너지

그룹 엑소 백현과 래퍼 로꼬가 호흡을 맞춘 신곡 ‘YOUNG’(영)이 국내외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난 8월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공개된 백현과 로꼬의 컬래버레이션 신곡 ‘YOUNG’은 지니, 벅스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음원 차트 1위(오전 10시 기준)를 차지해, 두 대세의 만남이 만들어낸 최강 시너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또 이번 곡은 아이튠즈 종합 싱글 차트에서 터키,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아르메니아, 카자흐스탄, 스리랑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브루나이 등 전 세계 12개 지역 1위를 차지함은 물론,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글로벌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스테이션 영’(STATION X 0) 두 번째 곡으로 선보인 ‘YOUNG’은 무게감 있는 비트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일렉트로 팝 곡으로, 가사에는 남들과 다르게 살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당찬 포부를 담아 눈길을 끈다.

‘스테이션 영’은 SM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의 스핀오프 버전이자 SKT 컬처 브랜드 ‘0’(영)이 진행하는 문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특급 아티스트들의 파격 조합으로 탄생된 총 6곡의 음원이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