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선미 ‘사이렌’, 9월 월간차트 석권…독보적 올킬퀸

입력 2018-10-04 09: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선미 ‘사이렌’, 9월 월간차트 석권…독보적 올킬퀸

가수 선미가 발매한 신곡 ‘사이렌 (Siren)’이 전체 음악 사이트 월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선미가 지난달 4일 발매한 미니앨범 'WARNING(워닝)'의 타이틀곡 '사이렌 (Siren)'이 월간 차트를 공개하는 5개의 음원사이트에서 모두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독보적인 음악성과 트렌디함을 모두 갖춘 선미가 신곡 '사이렌(Siren)' 발매 이후 연일 기록을 달성하며 흥행을 잇고 있다. 주요 음원사이트인 멜론, 지니, 네이버, 올레뮤직, 몽키3 등 5개의 월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선미의 ‘사이렌(Siren)’은 발매 후 전체 음악 차트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모든 음악 차트의 실시간/일간/주간 차트를 모두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음악 방송 6관왕을 수상하는 등 각종 기록을 쌓으며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위상을 보이고 있다.

선미의 미니앨범 ‘WARNING(워닝)’에는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을 포함해 ‘ADDICT’, ‘Black Pearl’, ‘비밀테이프’ 등 선미와 Frants(프란츠)가 함께 작업한 곡들과 해외 프로듀서와 협업한 ‘곡선’, 그리고 싱글로 발표했던 ‘가시나’와 ‘주인공’까지 수록되면서 총 7개의 트랙이 수록되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음악은 각각의 곡 자체로도 완성도가 뛰어나며, 유니크한 보이스를 가진 선미의 감성이 다양하게 묻어나온다. 미니 앨범 전체가 그녀의 매력을 다양하게 표현해내면서도 하나로 어우러지게 해 저절로 선미의 보컬에 집중하게 만든다.

선미의 3부작 프로젝트를 모두 담아낸 미니앨범 ‘WARNING(워닝)’과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은 여성 솔로 아이콘에서 뮤지션으로 더욱 성숙해지고 있는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 선미의 또 다른 시작점이다.

선미는 지난달 4일 미니앨범 'WARNING(워닝)'을 발매하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제공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