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금잔디, 주부 취향 저격…‘나를 살게 하는 사람’ 1위 등극

입력 2018-10-29 0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금잔디, 주부 취향 저격…‘나를 살게 하는 사람’ 1위 등극

‘트로트 대세’ 금잔디가 OST 발라드로 주부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KBS2 아침 일일 드라마 ‘차달래 부인의 사랑 OST Part.1 ’나를 살게 하는 사랑‘이 음원 공개와 함께 폭발적인 시청자 반응에 힘입어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지난 21일 음원 공개 후 곧바로 카카오뮤직 실시간 차트에 등장한 후 22일에는 실시간 1위를 기록했으며 29일 오전 일간차트 1위에 랭크돼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차달래 부인이 사랑’이 방영되는 평일 오전 시간대에 음원에 대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다.

특히 금잔디가 트로트 창법을 탈피해 발라드 감성을 극대화 하며 서정적인 느낌이 물씬한 늦가을 분위기와 맞물려 듣는 이들의 감정을 움직이는 곡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순애보적인 사랑을 그리며 가슴 뭉클한 감정을 싹 틔우는 ‘나를 살게 하는 사랑’은 발라더로서 완벽한 실력을 보여준 금잔디의 색다른 매력이 더해진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 곡은 음원 서비스 전부터 드라마에서 공개될 때마다 네이버 등 온라인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는 등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트로트계 대세 상승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금잔디의 가창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과 시청자들의 호응 일색으로 곡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사진제공=더하기미디어]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