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세븐틴 겹경사…日 오리콘 연간 인디즈 1위+골드 디스크 인정

입력 2018-12-22 09: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세븐틴 겹경사…日 오리콘 연간 인디즈 1위+골드 디스크 인정

그룹 세븐틴이 일본 오리콘 연간 인디즈 앨범 랭킹 1위와 일본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으로 등극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세븐틴이 지난 5월 발매한 일본 데뷔 앨범 ‘WE MAKE YOU(위 메이크 유)’가 2018년도 오리콘 연간 인디즈 랭킹 앨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과 더불어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선정하는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골드를 획득해 일본 열도를 열광케 한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앞서 세븐틴은 일본 데뷔 앨범 발매 당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06.09 기준) 1위는 물론 위클리 차트(05.28~06.03 기준) 2위에 등극, 일본 데뷔를 성공적으로 이뤄내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세븐틴이 정상을 차지한 오리콘 연간 인디즈 앨범 랭킹은 메이저 레이블에서 유통하지 않은 앨범을 대상으로 하는 차트로 일본 내에서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일본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서 발표한 수치로 공신력을 더해 일본 데뷔 앨범만으로 정상의 자리에 올라 더욱 의미가 깊다.

또 일본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에서 11월 기준 골드 인증을 받은 세븐틴은 일본 데뷔 앨범 발매 첫 주만에 127,985장의 이례적인 판매고를 올렸으며 시간이 지나도 식지 않는 세븐틴의 뜨거운 일본 현지 인기에 힘입어 지속적인 판매량을 기록,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데뷔 앨범만으로 이 같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낸 세븐틴은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일본 현지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으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대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준 것.

뿐만 아니라 세븐틴은 지난 21일 신곡 ‘숨이 차’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지금까지 보여준 청량한 매력과는 정반대인 다크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지 이들이 보여줄 무한한 성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븐틴은 오는 25일 '2018 SBS 가요대전'에 이어 28일에는 '2018 KBS 가요대축제' 참석을 확정 지었으며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