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에이티즈, 美빌보드 월드차트 5위 ‘글로벌 퍼포돌’

입력 2019-01-24 13: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차트] 에이티즈, 美빌보드 월드차트 5위 ‘글로벌 퍼포돌’

그룹 에이티즈(ATEEZ)가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23일(현지시간) 빌보드 26일자 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두 번째 미니앨범 ‘TREASURE EP.2 : Zero To One’(트레저 EP.2 : 제로 투 원)은 월드차트 5위를 기록했다. 에이티즈는 방탄소년단, 엑소와 함께 차트 상위권에 나란히 링크돼 남다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TREASURE EP.2 : Zero To One’은 물론 지난 2018년 10월 24일 발표한 ‘TREASURE EP 1 : All To Zero’(트레저 EP.1 : 올 투 제로)의 ‘TREASURE’도 14위에 링크돼 데뷔 앨범부터 두 번째 미니앨범까지 ‘괴물신인 탄생’을 알리고 있기도 하다.

에이티즈의 타이틀곡 ‘Say My Name’(세이 마이 네임)은 이들의 유니크한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으며, 내 이름을 부르는 순간 우리는 빛을 따라서 함께 나아갈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에이티즈는 수록곡 ‘HALA HALA’(Hearts Awakened, Live Alive)(할라 할라 하츠 어웨이큰, 리브 얼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을 비롯해 ‘Say My Name’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차세대 퍼포먼스돌’로서의 존재감도 발휘, 꾸준히 대중을 사로잡고 있다.

빌보드 5위로 K-POP(케이팝) 시장 글로벌 퍼포먼스돌의 탄생도 알리고 있는 에이티즈는 24일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Say My Name’으로 무대를 선보인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