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오피스] ‘코코’ 300만 돌파… ‘주토피아’보다 빠른 속도

입력 2018-02-04 13: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코코’가 4일 누적 관객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 개봉 4주차에도 높은 좌석점유율과 함께 장기 흥행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코코’는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 ‘주토피아’에 이어 역대 디즈니, 디즈니·픽사 애니 메이션을 통틀어 네 번째 높은 흥행을 기록한 작품이 됐다.

‘코코’는 2016년 최고 애니메이션 흥행작 ‘주토피아’(개봉 39일째)보다 300만 돌파 시점이 무려 14일 더 빠른 흥행 속도로 무한 흥행 질주 중이다. 더불어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중 <겨울왕국>, <인사이드 아웃>, <주토피아>에 이어 최고 애니메이션 흥행작에 등극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매주 새로운 경쟁작을 맞이하면서도 변함없이 안정적인 흥행을 기록하고 있어 올해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사로잡은 유일무이한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코코’의 이례적인 장기 흥행의 원인으로는 넓은 관객층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특히 주말마다 예매율 및 좌석 점유율이 급상승하며 가족 및 성인 관객들이 동반 유입되고 있다는 점이 손꼽힌다.

특히 ‘코코’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죽은 자들의 세상’을 놀라운 상상력으로 아름답고 황홀하게 그려냈을 뿐 아니라, 뜻하지 않은 감동의 대반전까지 선사하며 세련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화 제목이자 영화 속 주인공 미구엘의 증조 외할머니 ‘코코’가 주는 감동은 대한민국 전세대 남녀노소를 눈물 짓게 하며 영원한 사랑과 기억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게 해준다.

한편 역대급 흥행 돌풍으로 300만 이상 대한민국 관객들을 웃고 울린 최고의 영화 ‘코코’는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