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박스] ‘말모이’ 280만 관객 돌파로 손익분기점 돌파…의미있는 기록

입력 2019-02-07 13: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감 어린 웃음과 묵직한 울림, 배우들의 진정성이 선사하는 감동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말모이’가 설 연휴 기간이었던 2월 4일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우리말 사용이 금지된 1940년대, 까막눈 판수(유해진)가 조선어학회 대표 정환(윤계상)을 만나 사전을 만들기 위해 비밀리에 전국의 우리말과 마음까지 모으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말모이’가 설 연휴 기간이었던 2월 4일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개봉 이후, 14일째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새해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은 ‘말모이’의 손익분기점 돌파는 국내 박스오피스 스코어와 해외 선판매 등을 합친 기록이다. ‘말모이’는 유해진, 윤계상,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 보기만 해도 든든한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 그리고 영화가 선사하는 따뜻한 웃음과 공감으로 전 세대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평을 받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유해진과 윤계상의 만남, 김홍파, 우현, 김태훈, 김선영, 민진웅 등 연기파 배우들의 호연으로,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 말과 마음을 모아 우리말을 지켜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웃음과 감동 속에 그려낸 영화 ‘말모이’는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