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IMMAF와 첫 아시아 오픈 선수권 싱가포르서 개최

입력 2017-05-19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종합 격투기 단체 UFC가 국제 종합 격투기 연맹(이하 IMMAF)과 함께 싱가포르에서 첫 번째 아시아 오픈 선수권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6월 17일 토요일 싱가포르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UFC 파이트 나이트 싱가포르 대회에 앞서 열리는 파이트 위크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다.

아마추어 MMA 선수들을 위한 2017 IMMAF 아시아 오픈 선수권 대회는 6월 12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개최된다. 그 동안 아시아 지역에서 격투 스포츠를 발전시키기 위한 UFC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에 힘 입어 IMMAF의 첫 오픈 선수권 대회가 아시아에서 열리게 되었다.

아시아 전역과 전세계의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여 팬들 앞에서 자신들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본 대회는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공개되며 인상적인 데뷔를 준비하고 있는 지역의 격투기 인재들을 팬들에게 소개 할 예정이다.

IMMAF의 케리스 브라운 회장은 “UFC와의 파트너 관계를 통해 아시아에서 첫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UFC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매우 감사하다. 아시아는 전통 무술들의 정신적 본거지로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태국, 중국, 싱가포르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데뷔하는 IMMAF 무대를 포함하여 보다 더 많은 아시아 선수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가 세계 최고의 아마추어 격투기 무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실력 있는 선수들이 각 지역 연맹을 통해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도 KMMAF(대한이종격투기연맹)이 IMMAF의 회원 단체로 가입되어 있다. KMMAF는 2008년 설립된 단체로 경찰무도종합격투기 연맹을 비롯하여 전국 600여개 이상의 격투기 클럽과 체육관을 관리하고 있다. 아마추어 대회부터 프로리그인 ALL FC 등 꾸준히 격투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IMMAF 대회에는 현재까지 전세계 30개국 5개 대륙에서 200명의 참가자가 지원하였다. IMMAF의 전세계 회원국 선수들이 참여하며 아시아의 13개 회원국을 비롯하여 다른 대륙 지역 간의 경쟁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체급은 스트로우급(여성)에서 슈퍼 헤비급(남성)까지 다양하며 참가자는 IMMAF 아마추어 격투기 규칙 아래 경기하게 된다.

해당 대회 참가자에게는 UFC 파이트 나이트 싱가포르: 홈 vs. 코레이아 티켓(1인 2매)이 주어지며 선착순 165명의 참가자는 UFC 파이트 패스 무료 구독권을 받게 된다.

UFC 수석 부사장 조 카는 “IMMAF의 첫 아시아 오픈 선수권 대회가 UFC 싱가포르 파이트 위크 기간에 개최되어 매우 기쁘다. 오는 6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UFC 아시아 대회인 만큼 엄청난 경기들을 선보일 것이며, 팬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본 대회에 관심이 있는 선수들은 각 지역 단체(http://www.immaf.org/members/)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마감일은 2017년 5월 20일이다.

한편, 6월 17일 개최 예정인 UFC 파이트 나이트 싱가포르 대회 티켓은 싱가포르 달러로 S$378부터 S$248, S$128, S$98, S$58(한화 30만 2000원부터 19만 8000원, 10만 2000원, 7만 8000원, 4만 6000원) 까지 구매 가능하며(서비스 요금 및 수수료 제외) 티켓은 Sports Hub Tix 온라인 페이지 www.sportshubtix.sg 를 통해 구매 할 수 있다.

이번 UFC 파이트 나이트 싱가포르에서는 티켓 외에도 UFC VIP Experience 패키지가 한정 판매된다. 한정판 VIP Experience 패키지에는 옥타곤 투어 기회와 계체량 행사 사전 좌석 예매, 프리미엄 UFC 머천다이즈가 주어진다. 또한 UFC VIP Experience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UFC VIP 라운지 입장은 물론 게스트 파이터와의 만남의 기회가 제공된다.

UFC 페이스북(UFC Asia), 인스타그램, 트위터(@ufc)에서 공식 해쉬태그 #UFCSINGAPORE를 통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