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포항 유스 이진현, FK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유럽 무대 도전

입력 2017-08-09 17: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포항스틸러스 유스 출신이자 우선지명 대상인 이진현(19, 성균관대)이 유럽 무대에 도전한다. 도전의 첫 발을 내디딜 구단은 오스트리아의 명문 ‘FK 오스트리아 비엔나(FK Austria Wien, 이하 비엔나)’다.

이진현은 지난 5월에 열렸던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로서 조별 경기부터 16강전까지 모두 4경기에 출전해 맹활약했다. 포항스틸러스의 ‘화수분 유스 시스템’인 포철동초-포철중-포철고를 거쳤으며 현재 성균관대에 재학 중이다.

이번 FIFA U-20 월드컵이 열리기 전부터 이진현에게 지대한 관심을 보여왔던 비엔나는, 대회가 종료된 후 이진현의 영입을 진행하고자 선수에게 공식 입단 제의를 보내왔다.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도전해보고 싶은 유럽 무대이기에 이진현 역시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

그와 동시에 이진현은 축구선수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를 제공한 포항에도 적절한 명분과 실리를 남겨주고 싶었다. 이를 위해 이진현과 포항, 그리고 비엔나는 FIFA와 K리그 규정 내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우선 이번 8월 내로 이진현과 비엔나는 계약을 체결해 이진현이 빠른 시일 내로 유럽 무대에 도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양 구단은 합의를 통해 선수에 대한 권리는 포항이 가지되, 내년 1월부터 6월까지는 임대형식으로 이진현이 계속해서 빈에서 뛸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이진현은 오는 10일 오스트리아로 출국해 메디컬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