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햄 전 2골’ 맨유 루카쿠 “래쉬포드와 호흡 특별, 더 많은 골 만들 것”

입력 2017-08-14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이적 후 첫 리그 경기서 2득점하며 승리의 주역이 된 로멜로 루카쿠가 팀 동료 마커스 래쉬포드와의 호흡에 만족감을 표했다.

맨유는 14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2017-18 EPL 1라운드 홈경기에서 이번 시즌 맨유로 이적한 로멜로 루카쿠의 2득점 맹활약에 힘입어 4-0 완승을 거뒀다.

이날 맨유는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으며 전반 33분 루카쿠가 래쉬포드의 도움을 받아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을 1-0으로 앞선 맨유는 후반 8 헨리크 미키타리안의 크로스를 루카쿠가 헤딩 골로 연결하며 승기를 잡았다.

이어 후반 43분 앙소니 마샬의 추가골과 후반 추가 시간 폴 포그바의 쐐기골이 터지면서 맨유는 개막전부터 4-0 대승의 기쁨을 맛봤다. 새로 영입된 루카쿠가 2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끈 점이 고무적이었다.

첫 골을 도운 래쉬포드에 대해 루카쿠는 “래쉬포드와 나 사이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더 많은 골들을 만들어냈으면 좋겠다. 오늘 처럼 말이다. 처음 맨유에 온 날부터 호흡이 잘 맞았다. 그가 내가 맨유에서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래쉬포드를 극찬했다.

그는 “그 전에는 제시 린가드와 폴 포그바를 알고 있었다. 가장 가까운 동료들 중 하나다. 모두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며 팀 동료들과의 호흡을 맞춰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그 데뷔전서 2득점을 기록했지만 루카쿠는 해트트릭을 못한 아쉬움을 먼저 이야기했다. 그는 “해트트릭이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세 번째 득점을 의식했다. 나는 공격수이기 때문에 언제나 득점에 관심이 있다. 공격수는 득점을 위해 존재한다. 최선을 다 한다면 모든 것이 잘 풀릴 것이라고 본다”며 의욕을 내비쳤다.

한편, 맨유는 이날 승리로 리그 선두에 자리하게 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