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우승뿐” V리그 미디어데이 웃음 속 칼날

입력 2018-03-15 17: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 V리그 포스트시즌 남자부 미디어데이`에서 삼성화재 류윤식, 신진식 감독, 대한항공 곽승석, 박기원 감독, 현대캐피탈 박주형, 최태웅 감독,이 우승 트로피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도드람 2017~2018 V리그’ 포스트시즌을 앞두고 미디어데이가 15일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렸다. 정규리그 남자부 1위팀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선수들이 희생할 줄 안다. 그런 팀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2시즌 연속 우승을 향한 자신감을 표시했다.

최 감독은 부임 첫해인 2015~2016시즌 후반기 전승을 해내고도 정작 챔피언결정전에서 무너졌다. 이를 잊지 않은 최 감독은 “2년 전에는 정규리그에서 18연승을 하면서 좋은 점만 너무 봤다. 이번에는 단점 보완을 스케줄대로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 V리그 포스트시즌 남자부 미디어데이`에서 삼성화재 신진식 감독,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이 우승 트로피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2위 삼성화재 신진식 감독과 3위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플레이오프를 넘어 우승 탈환까지 넘보고 있다. 신 감독은 “처음 감독으로 부임해 2위까지 올랐다. 부상선수들이 많아 플레이오프행을 확정짓고 휴식을 취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대한항공 박 감독은 “우리 팀은 벤치멤버와 주력선수의 차이가 별로 없다. 장기전을 가더라도 좋은 결과를 내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대한항공은 2016~2017시즌 현대캐피탈과의 챔피언결정전에서 2승1패로 앞서다 역전패를 당했다. 박 감독은 “한 번은 실수할 수 있다. 2~3번 반복하면 바보다. 바보가 되지 않기 위해 독하게 마음먹고 준비했다”고 복수를 다짐했다.

15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 V리그 포스트시즌 여자부 미디어데이`에서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 황민경, 한국도로공사 김종민 감독, 문정원,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 고예림이 우승 트로피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한편 여자부 IBK기업은행 이정철 감독은 “(1위팀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이 ‘휴식이 너무 길었던 것 같다’고 느끼게 될 것”이라고 견제했다. 김 감독도 쉽게 물러나지 않았다. “이정철 감독이 ‘(도로공사의) 휴식이 길지 않았구나’라고 생각하게끔 잘 준비할 것”이라고 맞섰다. 도로공사의 첫 우승이라는 임무를 맡은 김 감독은 “이바나가 빵빵 터졌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내비쳤다. 이에 이 감독은 “6시즌 연속 포스트시즌에 참여하고 있다. 6번째 챔프전에서 별 4개를 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규리그 3위를 차지한 현대건설 이도희 감독은 “소냐를 원래 자신의 포지션인 라이트로 기용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