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혼돈의 F조’ 멕시코-독일, 한국전 필승 다짐

입력 2018-06-18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비에르 ‘치차리토’ 에르난데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첫 경기에서 이변이 발생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이변의 주인공인 멕시코와 예상치 못했던 패배를 당한 독일이 모두 한국전에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독일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1로 패했다.

당초 독일은 브라질 프랑스 등과 함께 이번 대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평가 받았다. 하지만 조별리그 1차전에서 멕시코에 일격을 당한 것.

또한 멕시코는 비기기만 해도 성공이라는 독일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F조 1위로 나설 길이 열렸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 대진표 상 F조 2위는 E조 1위를 달릴 것으로 예상되는 브라질과 16강에서 만나게 된다.

따라서 독일과 멕시코는 조 1위를 위해서 남은 한국전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스웨덴 역시 예외는 아니다.

승리를 거둔 멕시코의 하비에르 ‘치차리토’ 에르난데스는 18일 독일을 꺾은 뒤 “내일부터 우리는 한국과의 경기에 대해 생각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 최강이라는 독일을 꺾었다는 것에 도취되지 않고, 한국을 꺾기 위해 준비하겠다는 것. 멕시코의 방심은 없을 전망이다.

또한 독일 역시 18일 멕시코전 패배 후 “남은 스웨덴과 한국전에서 모두 승리하겠다”며 의지를 불태웠다.

한국은 18일 스웨덴전 이후 24일 멕시코, 27일 독일전을 앞두고 있다. 한국이 16강에 나서기 위해서는 18일 스웨덴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